기사입력시간 20.06.02 10:21최종 업데이트 20.06.02 10:21

제보

휴온스, 파모티딘제제 위장약 가스파모정 발매

라니티딘 대체..소화성궤양·식도염·위염 치료제

휴온스는 파모티딘 제제의 소화성 궤양용제 가스파모정(전문의약품)을 발매했다고 2일 밝혔다. 

가스파모정은 위산분비억제제인 ‘파모티딘(famotidine)’을 주성분으로 하는 ‘H2(히스타민2)-수용체 길항제’다. 

이는 위산분비를 억제해 위궤양, 십이지장궤양, 문합부궤양, 상부소화관출혈, 역류성식도염, 위염 등의 치료에 활용할 수 있다.

파모티딘은 다른 ‘H2(히스타민2)-수용체 길항제’ 대비 작용 시간과 반감기가 길며, 약물 상호작용이 적다.

또한 비스테로이드소염진통제(NSAIDs) 복용으로 인한 십이지장궤양에도 치료 효과가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휴온스 엄기안 대표는 "기존의 휴온스 소화성 궤양용제(휴온스니자티딘캡슐, 에스엠프라정, 라베스토정 등)와 함께 경구제 매출 강화를 위해 가스파모정 발매를 결정했다"면서 "시장 수요 또한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매출 성장에 기여할 품목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어 "현재 발암물질 사태로 라니티딘 제제가 판매 중지된 가운데, 해당 치료제의 공백을 대체하기 위한 성분으로 파모티딘 제제가 제시되고 있는 상황이다. 앞으로 파모티딘 제제의 장점을 강조해 시장에서 꾸준히 주목을 받는 브랜드로 키워 나가겠다"고 밝혔다. 

서민지 기자 (mjseo@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