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9.04.11 16:04최종 업데이트 19.04.11 16:04

제보

이대목동병원 융합의학연구원, '제1회 코어랩 심포지엄' 개최

이화융합의학연구 시스템 구축 통한 임상 현장 기반 맞춤형 의료기술 개발 위해 마련

이대목동병원 김영주 교수.
이대목동병원 융합의학연구원(연구원장 김영주)은 오는 16일 오후 4시~6시20분 병원 2층 대회의실에서 '제1회 코어랩 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이화융합의학연구 시스템 구축을 통한 임상 현장 기반 맞춤형 의료기술 개발을 위해 마련됐다.

이대목동병원 ​김영주 융합의학연구원장의 사회를 통해 진행되는 이번 심포지엄은 ▲유방암 치료를 위한 파마 바이오틱스와 식물 의약(김종빈 이화의대 의과학연구소 유방암연구실 박사) ▲종양 면역 연구를 위한 인간화 마우스 전임상 모델(나득채 융합의학연구원 연구교수) ▲조산 예방을 위한 바이오마커 개발(유영아 이화의대 의과학연구소 유방암연구실 박사) ▲혈류 전단응력의 혈관내피세포 유래 엑소좀 내의 miRNA 조성 변화를 통한 세포 기능의 조절(정지화 의과학연구소 순환기내과연구실 박사) 등의 강연이 진행된다.

또한 각 발표와 관련해 권형주, 나득채, 김영주, 권기환 이대목동병원 교수가 각각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다.

각 주제에 관심 있는 연구자는 누구나 이번 심포지엄에 참석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이대목동병원 융합의학연구원으로 문의하면 된다.

메디게이트뉴스 (news@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