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2.10.17 14:22최종 업데이트 22.10.17 14:22

제보

포낙보청기, 걸음수와 심박수 알려주는 '오데오 핏' 오픈형 보청기 출시

개인별 맞춤화된 디지털 솔루션 등 특장점 제공

스위스 토탈청각솔루션 기업 소노바그룹의 포낙보청기가 보청기 착용만으로 걸음수와 심박수 등 난청인의 건강관리를 스마트폰 실시간 데이터로 전송해주는 스마트한 보청기 '포낙 오데오 핏(FIT)'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회사 측은 "신제품 오픈형 보청기 ‘오데오 핏’은 포낙의 가장 최신 플랫폼인 ‘파라다이스’ 소프트웨어가 적용된 제품으로 독보적인 사운드와 다양한 전자기기와의 동시 연결 및 뛰어난 호환성, 원격 서비스와 같은 개인별 맞춤화된 디지털 솔루션 등 특장점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특히 '포낙 오데오 핏' 오픈형 보청기에는 난청인이 '포낙 오데오 핏' 보청기를 착용하는 것만으로 독보적인 사운드 퀄리티와 실시간 건강데이터를 스마트폰으로 간단하게 볼 수 있도록 제공받는 기능이 탑재됐다.

포낙보청기의 전용 애플리케이션인 '마이포낙'과 '오데오 핏'의 간단한 연결로 심박수를 비롯해 걸음수, 활동량, 걷거나 달린거리, 활동목표 설정 등 난청인의 다양한 건강데이터를 스마트폰이나 테블릿으로 실시간 전송 받을 수 있다.

또한 소음이 많은 환경에서 소음은 줄이고 목소리는 키워주는 ‘다이나믹 소음 제거’ 기능과 조용한 환경에서 속삭이는 듯한 작은 목소리까지 키워주는 ‘어음 향상’ 기능이 탑재돼 난청인의 청취노력을 감소시켜주도록 했다.

신제품 ‘포낙 오데오 핏’ 오픈형 보청기는 최신 헬스케어 트랜드에 맞게 블루투스 기능이 탑재돼 있어 최대 8대까지 멀티페어링을 지원하며, 다이렉트 연결을 통해 '포낙 오데오 핏' 보청기로 듣고 말하는 핸즈프리 통화가 가능하다. 

이밖에 포낙의 전용앱인 ‘마이포낙’ 앱은 청취 상황에 맞춰 실시간으로 보청기 소리를 조절 가능한 ‘리모트 컨트롤’ 기능을 지원하며, 시간과 장소에 상관없이 청각전문가의 원격상담, 보청기 피팅, 청력검사 등도 지원한다. 

임솔 기자 (sim@medigatenews.com)의료계 주요 이슈 제보/문의는 카톡 solplusyou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