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2.03.23 14:19최종 업데이트 22.03.23 14:19

제보

고바이오랩, 셀트리온과 마이크로바이옴 신약 공동연구·기술이전 옵션계약 체결

과민성대장증후군 및 아토피피부염 신약 후보물질 발굴 예정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고바이오랩이 셀트리온과 마이크로바이옴 기반 과민성대장증후군 및 아토피피부염 치료제 후보물질 발굴을 위한 공동연구 및 제휴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양사는 고바이오랩의 SMARTiome 플랫폼 기술을 활용해 과민성대장군증후군 신약후보물질 및 아토피피부염 치료제 후보물질을 발굴할 계획이다.

고바이오랩은 연구 중인 면역질환치료 소재인 KBL385 균주 및 마이크로바이옴 라이브러리 내 균주를 대상으로 한 비임상 효능 연구 등을 통해 신약후보물질 발굴을 담당하며, 셀트리온은 해당 연구 비용을 분담하고 그룹 내 R&D 기능을 갖춘 셀트리온을 통해 기술∙연구 협력을 제공하기로 했다.

후보물질이 확정되면, 셀트리온은 해당 적응증에 대한 글로벌 개발 권한 및 상용화에 대한 기술이전 옵션을 행사할 수 있으며, 기술이전 옵션 행사에 따른 별도 계약은 추후 협의한다.

고바이오랩 관계자는 "글로벌 바이오의약품 개발 선두주자인 셀트리온과 협업하게 되어 뜻 깊게 생각한다. 이번 공동연구는 과민성대장증후군과 아토피피부염 환자의 미충족 의료 수요(Unmet Needs)를 충족하는 경쟁력 있는 마이크로바이옴 치료제를 발굴해 SMARTiome의 우수성을 다시 한번 인정받는 계기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셀트리온이 보유한 글로벌 수준의 R&D 역량을 바탕으로 이번 공동연구가 글로벌 상업화까지 이어져 대한민국에서 개발한 마이크로바이옴 치료제가 글로벌 시장에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도영 기자 (dypark@medigatenews.com)더 건강한 사회를 위한 기사를 쓰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자료실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