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1.03.18 15:59최종 업데이트 21.03.18 15:59

제보

강기윤 "복지부 백신접종 휴가 계획 세우기로…추경 부대의견 반영"

"단기간에 최대한 많은 인원 동시에 백신 접종할 수 있는 환경 만들어져야"

강기윤 의원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강기윤 의원(국민의힘)은 지난 17일 국회 복지위 추경예산안 심사 전체회의에서 근로자들에게 코로나 백신 접종 후 1~2일 유급휴가를 주고 필요한 경우 정부가 비용을 적극적으로 지원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강 의원은 근로자들이 백신 접종 후 경우에 따라 발열, 통증 등의 경증 증상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정상적인 업무수행이 어려울 수도 있다는 점을 감안해 1~2일 정도의 유급휴가를 부여할 필요가 있다고 지적했다.

이에 권덕철 보건복지 부장관은 "정부 내에서 관계부처들과 실무적으로 검토하고 있고, 계획이 수립되면 보고드리겠다"고 답변했다.

강 의원은 백신접종 유급휴가가 보장될 수 있도록 추경예산안 부대의견에도 해당 내용을 명문화해서 반영시켰다. 또 국민들이 선호하고 효능이 좋은 백신의 공급과 접종을 늘려야 한다며 정부가 모더나, 화이자, 노바백스 등의 해외 백신 제조사들과 긴밀하게 협의해 국내 위탁생산을 확대하는 동시에 백신 공급 지원정책을 조속히 마련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강 의원은 "목표한 대로 올해 집단면역을 형성해 코로나를 하루라도 빨리 종식시키기 위해선 단기간에 최대한 많은 인원들이 동시에 백신을 접종할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져야 한다"며 "이를 위해서 백신물량 조기 확대 도입과 조속한 지역 단위 백신접종센터 구축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임솔 기자 (sim@medigatenews.com)의료계 주요 이슈 제보/문의는 카톡 solplusyou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