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9.04.18 15:19최종 업데이트 19.04.22 09:54

제보

유비케어, 라인웍스와 협력계약 체결

헬스케어 데이터 유통 플랫폼 확장 추진

유비케어 이상경 대표이사(왼쪽)와 라인웍스 조용현 대표이사가 악수하고 있다.
유비케어가 데이터 분석 전문 기업 라인웍스와 헬스케어 데이터 유통 플랫폼 확장을 위한 협력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헬스케어 데이터 유통 플랫폼이란 다양한 데이터를 표준화하고 융합해 컨텐츠를 재생산해내고 판매/유통 시킬 수 있는 플랫폼이다. 유비케어는 자체 보유하고 있는 헬스케어 데이터와 다양한 형태의 데이터를 융∙복합해 차별화 된 데이터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두 회사는 "이번 계약을 통해 유비케어가 보유하고 있는 의료 헬스케어 데이터와 라인웍스가 갖고 있는 빅데이터 분석 경험 및 데이터 분석 알고리즘 설계 역량 간 시너지를 창출하겠다. 두 회사는 기존의 주요 고객인 제약사를 비롯해 보험사, 의료기기회사 등 헬스케어 시장 참여자들이 보다 정확하고 효율적인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협력하겠따"고 했다.

유비케어 ​이상경 대표이사는 "유비케어는 전자의무기록(EMR) 솔루션 기반의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회사를 지향한다"며 "이번 라인웍스와의 협력을 통해 현재의 역량을 기반으로 데이터 유통 플랫폼을 확장시키는데 더욱 속도를 낼 수 있게 됐다. 앞으로도 역량 있는 회사들과 협력관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메디게이트뉴스 (news@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