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3.01.11 06:57최종 업데이트 23.01.11 06:57

제보

에이티센스 '에이티패치', 중소벤처기업부 혁신제품 지정

에이티센스, 에이티패치의 공공구매 시장 진출 통한 매출확대 기대

에이티센스의 패치형 장기 연속 심전도 검사기 '에이티패치'. 사진=에이티센스

[메디게이트뉴스 박민식 기자] 생체신호 기반 헬스케어 플랫폼 기업 에이티센스는 자사 패치형 장기 연속 심전도 검사기 에이티패치(AT-Patch)’가 중소벤처기업부 ‘2022년도 하반기 우수연구개발 혁신제품’으로 지정됐다고 9일 밝혔다.
 
우수연구개발 혁신제품은 우수 R&D 역량 보유 중소기업이 개발한 제품 중 공공성과 기술 혁신성을 기준으로 중앙행정기관과 기획재정부의 심의를 거쳐 최종 지정된다. 혁신제품 지정기간은 총 3년으로, 혁신제품으로 지정된 제품은 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와의 수의계약 및 혁신장터 물품등록이 가능하며 정부 부처의 시범 구매 등 다양한 판로지원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번 혁신제품으로 지정된 에이티패치는 부정맥이나 기타 심장질환의 진단을 목적으로 심장신호(심전도)를 측정, 분석, 모니터링을 위한 검사에 사용되는 국내 첫 장기 연속 심전도 검사기다.
 
에이티센스 정종욱 대표는 “지난 CES 2021 혁신상 수상에 이어 이번 우수연구개발 혁신제품 지정을 통해 에이티패치의 혁신성을 인정받아 기쁘다”며 “에이티패치의 공공구매 시장 진출을 통한 매출 확대와 더불어 심장질환의 검출율과 진단 편의성을 높이는 에이티패치만의 강점을 활용해 사회적 의료비용을 감소시키고 국민건강을 증진하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민식 기자 (mspark@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