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면산업협회와 메디씨앤씨가 주최하고 메디게이트뉴스(MEDIGATENEWS)와 팀마이스가 주관하는 2020 대한민국 꿀잠 프로젝트 '슬립테크2020’ 전시회가 오는 8월 21일(금)~23일(일) 3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D홀에서 개최됩니다.
국내 수면산업은 2012년 5000억원에서 지난해 3조원을 넘어서면서 7년만에 무려 6배나 성장했습니다. 세계적으로 수면산업이 신성장동력으로 떠오르면서 침대와 베개 같은 전통적인 소비재 외에 의료와 제약·바이오 분야는 물론 뷰티, IT기술이 접목된 제품까지 전 산업 분야에 걸쳐 '수면’이 대세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슬립테크2020’ 전시회는 국민들에게 수면건강의 중요성을 일깨워 수면장애를 하나의 질환으로 인식할 수 있도록 하고, 수면산업 성장에 일조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메디게이트뉴스는 '슬립테크2020'에 참가하는 기업들을 통해 수면산업과 연관된 다양한 제품, 서비스, 기술 등을 소개합니다.
[메디게이트뉴스 윤영채 기자] 최근 수면 건강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면서 편안함 잠을 잘 수 있도록 도와주는 침대 등 침구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황토향 황토침대는 오는 21~23일 3일간 서울 코엑스D홀에서 열리는 '슬립테크2020'에 참가해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황토향 황토침대는 숙련된 가구 전문가들이 수작업으로 침대를 생산하고 있다. 특히 20년 이상의 가구 전문가들이 모여 황토방에 사용하는 파키스탄 황토 원석과 원목을 활용해 수작업으로 제작된다.
또한 회사 측은 짜맞춤 기법을 바탕으로 갈라짐이나 뒤틀림이 없도록 디자인했고, 고객 취향을 고려해 최적화된 수면 환경을 조성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황토향 황토침대 관계자는 “옛 전통방식인 짜맞춤 기법으로 만들기 때문에 갈라짐이나 뒤틀림이 적다.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수 있는 현대적이고 단아한 디자인의 제품”이라며 “온열기능이 내장된 침대 프레임에 별도 보료 없이 자연 황토석을 올려놓고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제품의 내구성도 강화하고자 했다. 황토향 황토침대는 세균과 곰팡이 번식 방지에 도움을 주는 성분을 포함하고 오랜 세월을 거쳐 퇴적된 황토석과 천연 원목만을 사용했다. 황토석이 낱장으로 분리돼 설치와 이동이 쉽도록 했다.
제품은 주문자 예약 생산방식으로 제작된다. 대량 수입하거나 생산하는 기성 제품이 아닌 박람회를 통해 공동구매 방식으로 고객 취향을 살려 수작업으로 제작한다.
향후 수면의 질을 높여 침대 문화의 패러다임을 선도해 나가는 것이 황토향 황토침대의 목표다. 회사 측은 "건강한 잠자리 문화를 선도해 나가는 데 주력하고, 수면의 질을 높이는 침대 문화 패러다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보기(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