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3.09.13 11:50최종 업데이트 23.09.13 11:50

제보

식약처 "국민이 원하는 연구 추진" 2024 신규과제 의견 청취

9월 13일~18일 의견수렴, 국민 누구나 이메일로 의견 제출 가능


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은 오는 18일까지 연구개발 사업에 대한 국민의 이해와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2024년 추진 예정인 식‧의약 안전 기술 연구개발사업 신규 과제를 사전에 공개하고 의견을 청취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의견 청취는 식약처 연구가 국민이 필요한 연구를 추진해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했으며, 연구 성과는 식·의약 안전관리 정책과 의료제품 분야 허가 심사제도에 적용할 예정이다.

 이번에 공개하는 식약처 연구과제는 마약류 의존성 평가, 식품·화장품 원료 안전성 평가 등 총 75과제(용역 70과제, 식약처·외부기관 공동 5과제)다.

기업·대학·연구소 등 분야별 전문가, 연구자뿐 아니라 국민 누구나 신규 연구과제의 연구목적, 내용, 규모 등 정보를 확인하고 자유롭게 의견을 제시할 수 있다.

평가원 누리집(www.nifds.go.kr) 공지 사항을 확인한 후 전자메일(rndmfds@korea.kr)로 의견을 제출하면 된다.

제시된 의견은 과제 제안서에 반영할 예정이며, 과제 공모는 식약처 연구관리시스템(rnd.mfds.go.kr)과 평가원 누리집에서 9월 25일부터 한 달간 진행한다.
    
식약처는 "앞으로도 규제과학 전문성을 바탕으로 국민이 공감할 수 있는 식·의약 안전관리 연구를 투명하고 공정하게 추진하겠다"며 "생활 속 식·의약 안전을 든든하게 확보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서민지 기자 (mjseo@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