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7.10.13 09:50최종 업데이트 17.10.13 09:50

제보

현대약품, 국제당뇨병학회서 신약발표

비임상 효능 및 간독성에 대한 안전성 등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메디게이트뉴스 박도영 기자] 현대약품이 12월 아랍에미레이트 아부다비에서 열리는 국제당뇨병학회(IDF)에서 자체 개발 중인 경구용 제2형 당뇨병 치료제 후보물질  HD-6277의 임상·비임상 자료를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6월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열린 미국당뇨병학회(ADA)에서 HD-6277의 혈당조절능력에 대한 동일 작용기전 물질들과의 비교 결과와 약동력학적 분석 결과를 발표했고, 9월 포르투갈 리스본에서 열린 유럽당뇨병학회(EASD)에서 비임상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에 열릴 학회에서는 ADA와 EASD에서 발표했던 실험 결과들 보다 좀 더 진전된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HD-6277의 작용기전인 GPR40 작용제에 대한 안전성과 간독성엣의 안전성 결과와 함께 비임상 효능에서 시판 약물들과의 비교 및 병용투여 시 혈당 조절 능력 우수성에 집중해 발표하고, 현재 유럽에서 진행 중인 임상시험 결과도 일부 공개될 것이라 전해졌다.

현대약품 김영학 대표는 "현대약품은 신약개발을 위해 매년 지속적인 연구비 투자액을 상향 유지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신약개발 성공을 위해 앞으로도 꾸준히 R&D에 대한 지원을 약속 한다"고 말했다.

#현대약품

박도영 기자 (dypark@medigatenews.com)더 건강한 사회를 위한 기사를 쓰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