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젤(Hugel)이 오는 22일(금)까지 '제1회 휴젤 오픈이노베이션' 창업경진대회 및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총 1억 원의 상금이 걸린 이번 행사는 차세대 바이오·헬스케어 분야의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한 것으로 한국바이오협회가 후원한다.
행사는 '창업경진대회'와 '마스크팩 아이디어 공모전'의 2가지 분야로 나뉘어 진행된다.
창업경진대회는 의약품, 의료기기, 뷰티 및 헬스케어 관련한 7년 미만의 회사나 구체적 사업계획을 가진 예비창업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대면심사를 거쳐 다음 달 18일 역삼동 팁스타운(TIPStown)에서 데모데이를 갖고 최종 우승자를 가린다.
수상자 중 대상 1팀에는 3,000만 원, 최우수상에게 2,000만 원, 우수상 2팀에 1,000만 원 등 총 7,0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되고, 수상팀은 휴젤과의 사업 협업이나 투자유치 기회를 얻게 된다.
'마스크팩 아이디어 공모전'의 경우, 마스크팩에 획기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개인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디자인, 재료 및 성분, 패키징, 컨셉 및 스토리, 중국시장 진출 아이디어 및 기타 세부 분야 중 최대 3개 분야를 선택해 지원하면 된다.
대상 1팀에는 1,000만 원의 상금이, 우수상 20팀에는 각 1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선정된 아이디어는 휴젤에 귀속되며, 공모전 당선자 중 휴젤 입사 희망자에게는 면접 시 가산점이 부여된다고 한다.
참가를 원하는 기업과 개인은 휴젤 홈페이지
온라인 접수페이지에서 참가신청 양식을 작성해 접수하면 된다.
댓글보기(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