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8.06.07 13:56최종 업데이트 18.06.07 13:56

제보

보건의료단체 특별위원회, 박원순 후보 지지선언

"권역별 공공시립병원 설치 공약 꼭 실천해야"

사진 : 전혜숙 의원실 제공

[메디게이트뉴스 황재희 기자] 보건의료단체 특별위원회가 서울시장에 출마한 박원순 후보를 적극 지지한다고 밝혔다.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전혜숙 의원(더불어민주당)은 7일 이와 같은 내용을 담은 자료를 공개했다.
 
해당 특별위원회는 임상병리사, 방사선사, 물리치료사, 작업치료사, 치과기공사, 치과위생사, 의무기로사, 안경사로 구성돼있다. 이들은 "박 후보의 공약 세부사항과 실천 현실 가능성을 확인하고 적극 지지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박 후보는 4차 산업혁명을 위한 스마트인프라 구축을 위한 공약을 제시했다"며 "여기에는 스마트팩토리 구축으로 보건의료 노·사 모두에게 임금에 대한 명확한 근거와 기준을 제시 할 것"이라고 말했다.
 
더불어 "공약 중 권역별 공공시립병원 설치 계획이 있다. 의료인과 함께 의료기사 등에게도 양질의 일자리 창출이 예상된다. 반드시 실천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들은 "박 후보는 서울시민에게 서울형 유급병가를 도입하겠다고 밝히기도 했다"며 "아픈 환자를 돌보는 보건의료 전문직은 내가 아프면 눈치를 봐야 하는 현실이다. 박 후보의 공약이 실현되기를 간절히 바란다"고 덧붙였다.

#보건의료단체 # 특별위원회 # 박원순 # 후보 # 서울시장 # 출마 # 지지 # 국회 # 전혜숙 # 보건복지위원회 # 더불어민주당 # 임상병리사 # 방사선사 # 물리치료사 # 작업치료사 # 실천 # 공약 # 메디게이트뉴스

황재희 기자 (jhhwang@medigatenews.com)필요한 기사를 쓰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