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5.03.13 15:42최종 업데이트 25.03.13 15:42

제보

아델, 존슨앤드존슨 이노베이션 JLABS 프로그램 최종 선정


아델이 존슨앤드존슨 이노베이션(Johnson & Johnson Innovation)의 JLABS 프로그램에 최종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JLABS는 유망 벤처 기업들에게 해외 투자 유치 및 글로벌 상업화 등을 지원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바이오 및 의료기기 기업 인큐베이터 플랫폼이다. 아델은 JLABS 샌디에이고에 버츄얼 컴퍼니(Virtual Company) 자격으로 참여하며, 이에 따라 물리적 위치에 관계없이 JLABS의 리소스와 혜택을 이용할 수 있다.

아델 윤승용 대표는 "JLABS 선정은 당사의 기술력이 글로벌 사업화에 충분히 매력적이라는 것을 J&J와 같은 글로벌 제약기업으로부터 인정받았다는 것을 의미한다"며 "JLABS의 지원을 통해 아델의 혁신적인 기술이 글로벌 투자 유치 및 파트너십으로 이어질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아델은 알츠하이머 등 치매 치료제를 개발하는 벤처 기업이다. 리드 파이프라인 ADEL-Y01은 알츠하이머성 치매를 포함한 타우 병증의 핵심 병리 인자인 아세틸화 타우(tau-acK280)를 선택적으로 표적하는 세계 첫 항체 치매치료제 후보물질이다. 현재 미국에서 정상인과 알츠하이머성 치매로 인한 인지장애 환자 또는 경증 알츠하이머 환자를 대상으로 안전성과 내약성을 평가하는 임상1a/1b상 시험을 오스코텍과 공동으로 진행 중이다.

타우 항체 개발 외에도 아밀로이드 베타, 타우와 함께 알츠하이머병 병리 특징인 ApoE4 단백질을 표적하는 항체 치료제 ADEL-Y04와 베타2마이크로글로불린 (beta-2-microglobulin, β2m)을 표적하는 ADEL-Y03 등 항체 신약 후보물질을 개발하고 있으며, 자가포식(Autophagy)을 활용한 표적 단백질 분해(TPD), 뇌혈관장벽 (BBB) 투과를 향상시키기 위한 Brain Targeting System 플랫폼 기술도 개발 중이다. 이를 통해 다양한 신경퇴행성 질환과 관련된 타겟 단백질들을 제거하는 혁신적 치료제 개발 전략을 구축하고 있다.

박도영 기자 (dypark@medigatenews.com)더 건강한 사회를 위한 기사를 쓰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