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1.10.08 20:00최종 업데이트 21.10.08 20:00

제보

파인헬스케어, 모잠비크 켈리만 중앙병원과 MOU 체결

아프리카 지역 의료 빅데이터 수집 및 화상에 관한 공동 연구

온라인으로 파인헬스케어와 모잠비크 켈리만 중앙병원이 MOU를 진행하는 모습.
파인헬스케어는 지난 7일 모잠비크 켈리만 중앙병원과 아프리카 지역 의료 빅데이터 수집 및 화상에 관한 공동 연구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두 기관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다인종의 의료 정보와 화상 사진 데이터를 수집할 예정이다.

수집한 데이터를 통해서 의료기기 인증을 앞두고 있는 자사의 AI 상처진단보조 소프트웨어 의료기기인 '스키넥스(Skinex)'의 분석 분야 중 하나인 화상심도 예측에 대한 정확도를 높일 계획이다. 이로써 동양인뿐만 아니라 흑인 등 다인종으로 사용 범위가 확대되는 계기가 되어 '스키넥스(Skinex)' 해외 진출 본격화의 계기가 될 것으로 회사측은 기대했다.

파인헬스케어 신현경 대표는 "모잠비크에 자사의 글로벌 원격의료시스템 '라임팀(Lime Team)' 설치를 통해 아프리카 지역의 다양한 의료 데이터와 화상 사진 수집을 통한 다인종을 아우르는 빅데이터 플랫폼을 구축하는 게 목표"라고 설명했다.

임솔 기자 (sim@medigatenews.com)의료계 주요 이슈 제보/문의는 카톡 solplusyou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