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3.03.31 16:36최종 업데이트 23.03.31 16:36

제보

코오롱제약, 4월 1일부터 세르비에 고혈압치료제 아서틸 제품군 공동판매

코프로모션 계약 체결로 코오롱이 100병상 미만 병의원 등의 거래처 영업마케팅 담당

사진 = 코오롱제약과 한국세르비에의 코프로모션 계약 체결식 전경.

코오롱제약은 최근 한국세르비에와 고혈압치료제 ‘아서틸아르기닌정(5mg, 10mg), 아서틸플러스아르기닌정(5mg/1.25mg)’ 등 아서틸 제품군 3개 품목의 코프로모션 계약을 체결했다.

한국세르비에의 아서틸 제품군은 국내에서 약 100억원 이상의 매출(UBIST기준)을 꾸준히 기록하고 있으며, ACE 억제제 중 매출 1위 제품이다.

이번 계약을 통해 양사는 마케팅 활동을 공동으로 추진한다. 오는 4월 1일부터 한국세르비에는 종합병원 등 100병상 이상 거래처를 담당하고, 100병상 미만 병의원등의 거래처는 코오롱제약이 해당 품목의 영업과 마케팅을 진행한다.

아서틸 정은 여러 대규모 연구들을 통해 고혈압, 관상동맥질환, 심부전 환자에서 심혈관 사고 위험 감소를 입증했다. 

아서틸아르기닌정은 아서틸정의 주성분에서 염기를 3차-뷰틸아민(tert-butylamine)에서 아르기닌(arginine)으로 변경한 제형이다. 이는 온도나 습도에 상관없이 보존할 수 있도록 안정성을 개선시켜 보존기간을 50% 증가시킨 것이 특징이다.

또한 아서틸플러스아르기닌정은 페린도프릴아르기닌(Perindopril arginine) 5mg과 인다파미드(Indapamide) 1.25mg이 복합된 제품인데, 페린도프릴과 인다파미드(티아지드(Thiazide) 이뇨제 계열)는 ESC/ESH, ISH, ADA 등에서 권고되는 ACE-I + 이뇨제 복합제다.

코오롱제약 측은 "안전성과 유효성에서 우수한 오리지널 의약품인 아서틸 제품군을 초석으로 삼아 코오롱제약의 순환기 제품 매출을 증대함으로써 양사간의 성공적인 코프로모션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민지 기자 (mjseo@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