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게이트뉴스 윤영채 기자]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은 지난 17일에 충주 출제센터에서 제1기 응시자참여위원회 위원 위촉식을 갖고 응시자참여위원회를 출범시켰다고 18일 밝혔다.
응시자참여위원회는 국시원의 주요고객인 응시자를 대상으로 보건의료인 국가시험 정책에 관한 이해도 향상 및 응시자 서비스 개선을 위해 민·관 협력 거버넌스 기반 마련과 응시자들의 알 권리를 위해 구성됐다.
위원회는 △국시원에서 추진하는 사업에 대한 자문 △현행 시험제도의 개선사항 제안 △응시자 만족도 향상 방안에 관한 의견 제시 등 응시자의 관점을 통해 정책의 실행력을 확보하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다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응시자참여위원회 출범 목적은 응시자의 니즈(NEEDS)를 먼저 파악하여 선제적으로 대응하는데에 초점을 맞춘 국시원의 경영혁신 사업 중 하나이다. 국시원은 응시자참여위원회 운영계획을 공유하고, 비전 실현을 위한 제도 개선 및 경영혁신 사업 과제 17개에 대하여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임종규 사무총장은“모든 문제의 시작과 끝은 응시자이다. 그러한 응시자들의 입장에서 문제를 어떻게 바라보고 해결할 것인지에 대해 고민할 수 있는 자리가 될 수 있어 기쁘고 앞으로도 응시자들의 입장에서 더 노력하겠다. 더 일찍 만나지 못해서 아쉬울 뿐이다”라고 말했다.
댓글보기(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