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5.03.04 13:48최종 업데이트 20.06.22 10:58

제보

한국의 풍경으로 들어온 작은 프랑스, 쁘띠프랑스

150년 전 프랑스로 가다

본 기사는 도서출판 '리스컴'에서 제공합니다.

쁘띠프랑스

“비밀을 가르쳐 줄게. 아주 간단한 거야. 오직 마음으로 봐야 잘 보인다는 거야. 가장 중요한 건 눈에 보이지 않아.”라고 말하던 어린왕자를 만날 수 있는 곳이 있다. 이국적인 풍경 속에서 어린왕자의 순수함을 만날 수 있는 곳이 바로 한국 속에 들어온 ‘작은 프랑스’라 일컬어지는 쁘띠프랑스다. 쁘띠프랑스는 한홍섭 회장이 청소년들에게 세계문화를 보여 주고 싶다는 염원을 이루기 위해 20여 년의 준비 끝에 우리 앞에 펼쳐 보인 작은 프랑스 마을이다. 프랑스풍의 건축물과 생텍쥐페리의 <어린왕자>를 모티브로 한 벽화, 그리고 프랑스 마을의 풍경이 그려지는 마을 전체를 둘러보다 보면 구석구석 재미있는 풍경과 이야기들이 쏟아져 나온다.

 

프랑스 마을의 풍경 속으로 풍덩!

‘프랑스의 작은 마을’이라는 이름처럼 마을 전체의 규모가 크지는 않지만 주택전시관, 생텍쥐페리기념관, 오르골하우스, 갤러리, 베토벤 바이러스 촬영장 등 곳곳에 특색이 넘치며 마을 전체에서 풍기는 이채로운 프랑스 풍경이 마음을 사로잡는다. 또 마을 전체를 조망할 수 있는 전망대, 시간마다 음악회가 열리는 야외무대, 아이들이 특히 좋아하는 분수광장, 아이들이 목재 장난감을 조립하며 놀 수 있는 목재놀이방, 마리오네트 인형이 가득 전시된 스튜디오 등이 있다.

 

150년 전 프랑스로 가다

주택전시관은 150년 된 프랑스 고택을 재현해 놓은 곳이다. 프랑스 전원의 고택을 그대로 만들기 위해서 프랑스에서 직접 목재와 기와 등을 가져왔다고 한다. 내부 가구 역시 프랑스에서 들여온 것. 고풍스러운 앤티크 가구들, 벽을 가득 채운 갖가지 무늬의 접시들, 카페를 연상시키는 테이블과 의자 등 이국적인 풍취가 듬뿍 묻어난다.

 

맑고 청아한 이 소리는 무슨 소리?

오르골하우스에서는 오르골의 역사와 종류, 각기 다른 종류의 소리 등을 만날 수 있다. 태엽을 감아 감상하는 오르골 소리가 색다르다. 오르골박물관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다양한 오르골을 찾아볼 수 있다. 시간의 옷을 입은 골동품을 만나는 즐거움은 덤이다.

드라마는 끝났어도 인기는 계속된다

까칠 카리스마 ‘강마에’ 캐릭터를 탄생시킨 드라마 <베토벤 바이러스>의 촬영장으로도 잘 알려진 쁘띠프랑스! 강마에 작업실은 일명 ‘강마에 책상’ 앞에 모인 사람들로 항상 북적인다. 책상에 앉아 사진 한 장 남기겠다는 일념으로 줄을 서는 것도 마다치 않는다. 강마에 작업실 건물에는 드라마 속의 피아노, 드라마 출연진의 메시지, <베토벤 바이러스>를 상영하는 쉼터까지 마련돼 있다.

 

어린왕자, 등장하다

쁘띠프랑스는 곳곳에서 <어린왕자>의 등장인물들이 빼꼼 얼굴을 내미는 덕분에 ‘어린왕자 마을’이라고도 불린다. 생텍쥐페리기념관에 가면 어린왕자에 대한 모든 것을 세심하게 살펴볼 수 있다. <어린왕자>의 작가인 생텍쥐페리의 일생, 사진, 습작은 물론이고 갖가지 형태로 번역된 서적까지 만날 수 있다.

즐길거리

가평시티투어 | 가평시티투어 버스를 이용하면 가평터미널, 자라섬, 가평역, 남이섬, 쁘띠프랑스, 청평터미널, 청평역, 풍림콘도, 아침고요수목원까지 이어지는 코스를 돌아볼 수 있다.

수상 체험 | 쁘띠프랑스 보트장에서는 바나나보트, 땅콩보트, 바이퍼, 플라잉피쉬, 웨이크보드 등을 체험할 수 있다. 쁘띠프랑스 입장고객에 한해 가격도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맛집

쁘띠프랑스 안에는 양식과 한식이 혼합된 음식점 ‘비스트로’가 있다. 특색 있는 음식이 아니라서 만족도는 그리 높지 않다. 마을에 있는 매점에선 음료와 과자, 치즈 등을 구입할 수 있다. 청평댐에서 고성리 방향으로 가기 전에 몇 개의 음식점이 있는데, ‘보릿고개’가 무난하다. 정갈하게 내는 보리밥정식이 제일 인기 있는 메뉴다. 조금 더 토속적인 맛을 원한다면 청평약수터식당의 손두부, 칼국수 등도 권할 만하다. 

보릿고개 : 031-584-0247  청평약수터식당 : 031-585-3724

 

찾아가는 길

승용차

경춘국도 → 청평댐 입구 삼거리에서 호명리 방면으로 우회전 → 청평댐 → 쁘띠프랑스
서울춘천 고속도로 → 화도IC€→ 춘천·청평 방면 → 대성리 → 청평댐 입구 → 고성리(호명리 방면) → 쁘띠프랑스

대중교통

서울 강남고속버스터미널과 상봉터미널에서 춘천행 고속버스를 타고 청평역에서 하차 후, 고성리행 시내버스를 이용한다.

<출처 : 서울 근교 베스트 여행지>

#쁘띠프랑스.서울근교베스트여행지

메디게이트뉴스 (news@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