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1.06.30 02:00최종 업데이트 21.06.30 02:00

제보

[슬립테크] 잠을 자는 동안 침대가 내 건강을 체크한다?

세원인텔리전스, '슬립테크 2021'서 실시간 건강 모니터링 플랫폼 소개

사진= 세원인텔리전스 홈페이지
대한민국 꿀잠 프로젝트 '슬립테크2021’ 박람회  

한국수면산업협회와 메디씨앤씨(메디게이트)가 주최하고 메디게이트뉴스와 팀마이스가 주관하는 '대한민국꿀잠프로젝트' 슬립테크2021 수면산업박람회가 오는 2021년 7월 8일(목)~10(토) 기간 중 서울 삼성동 코엑스 3층 D홀에서 개최됩니다.

국내 수면산업은 2012년 5000억원에서 지난해 3조원을 넘어서면서 7년만에 무려 6배나 성장했습니다. 세계적으로 수면산업이 신성장동력으로 떠오르면서 침대와 베개 같은 전통적인 소비재 외에 의료와 제약·바이오 분야는 물론 뷰티, IT기술이 접목된 제품까지 전 산업 분야에 걸쳐 '수면’이 대세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슬립테크2021’은 국민들에게 수면건강의 중요성을 일깨워 수면장애를 하나의 질환으로 인식할 수 있도록 하고, 수면산업 성장에 일조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메디게이트뉴스는 '슬립테크2021'에 참가하는 기업들을 통해 수면산업과 연관된 다양한 제품, 서비스, 기술 등을 소개합니다. 

①세원인텔리전스, 수면 중 실시간 건강 모니터링 플랫폼 


세원인텔리전스는 7월8일~10일 서울 코엑스 D홀에서 열리는 ‘슬립테크 2021’에서 수면 중 실시간 건강 모니터링 플랫폼을 소개한다. 

건강 모니터링 시스템은 비대면, 재택근무, 온라인 강의 등 코로나19가 불러온 뉴노멀 시대에 비대면 진료의 전단계로서 주목받고 있다. 

세원인텔리전스는 자동차, 항공, 침대, 의료기기, 수면보조기기 등 다양한 곳에 지능형 실시간 건강 모니터링 플랫폼을 적용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세원인텔리전스의 지능형 실시간 건강 모니터링 시스템은 대면 진료시 의사들에게 일상생활 데이터를 제공해 보다 정확한 진단이 가능하도록 돕는다. 수면과 일상생활에서 무의식적 움직임까지 측정해 건강관리에 활용할 수 있다.

가령 소파에 앉아 휴식을 취하는 순간에도 본인이 모르는 건강 상태를 소파를 통해 측정하는 식이다. 비정상적인 점이 확인되면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뇌 자극 기능을 주게 되며, 위급한 상황으로 판단되면 119, 병원에 연동된다.

이 외에도 타퍼나 침대 매트리스에 내장된 센서를 통해 수면 중 심전도, 안전도, 뇌파 등을 측정하며 편안한 수면 자세 안내 등의 헬스 어드바이스 기능을 제공한다.

회사 관계자는 “휴식 중이나 잠을 자러 이동하는 순간에도 건강 모니터링이 이뤄지며, 수면 중에도 수면 단계가 정확히 측정된다”며 “실시간 수면 건강 모니터링을 통해 불면증이 감지되는 경우 숙면을 유도하는 뇌 자극 기능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수면박람회 # 슬립테크 # 대한민국꿀잠프로젝트

박민식 기자 (mspark@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