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2.11.12 08:52최종 업데이트 22.11.12 08:52

제보

숨케어-강원대병원, 천식 디지털치료제 개발 MOU 체결

천식관리 플랫폼 숨케어와 강원대병원이 천식 관리 디지털 치료제(Digital Therapeutics, DTx)개발을 위해 협력한다고 11일 밝혔다.

천식은 고혈압, 당뇨와 같이 평생 관리해야 하는 만성질환으로 처방에 따라 흡입제를 사용하고 생활 습관을 개선하면 정상인과 같은 수준의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다.

그러나 국내에서는 환자들의 거부감으로 흡입 스테로이드 처방률 및 복약 순응도가 낮아 ‘조절되지 않는 천식’으로 인한 사회경제적 손실이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숨케어는 2019년부터 국내 최초로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천식 모니터링 기능 ▲커뮤니티 서비스 ▲정보 콘텐츠를 선보이며 환자들의 질환 인식개선 및 자가관리 시스템 구축에 나서고 있다.

숨케어와 강원대 병원은 이번 협력을 기점으로 숨케어 앱에 강원대병원의 임상시험 전문인력을 접목, 흡입제 순응도 개선 및 지속적인 관리 습관 형성을 위한 디지털 치료제 개발 및 탐색 임상을 마치겠다는 계획이다.

숨케어 천예슬 대표는 “천식은 약물치료와 일상에서의 관리가 필수적”이라면서 “숨케어 앱을 통해 천식 환자들이 주도적으로 질환을 관리함으로써 급성천식악화를 예방하고 삶의 질을 개선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남우동 병원장은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의료분야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임솔 기자 (sim@medigatenews.com)의료계 주요 이슈 제보/문의는 카톡 solplusyou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