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2.07.05 19:56최종 업데이트 22.07.05 19:56

제보

유한양행, 건강의 벗 유튜브 구독자 10만명 달성

"고객의 니즈 반영한 컨텐츠로 국내 최고의 건강정보 채널 만들어 갈 것"

사진 = 건강의 벗 유튜브 채널 내 유병욱 순천향대 가정의학과 교수 '닥터유의 건강이야기'

유한양행은 자사가 운영하는 건강의 벗 유튜브 채널이 최근 구독자 10만을 달성했다고 5일 밝혔다.

건강의 벗은 지난 1960년 1월 유한양행이 발행한 '가정생활'이 전신이며, 1969년 1월부터 '건강의 벗'으로 제호를 변경해 지금까지 52년간 발행해왔다.

'건강한 국민만이 주권을 되찾을 수 있다'는 창업주 유일한 박사의 창업이념 아래 국민 보건향상을 위해 창간된 '건강의 벗'은 창간된 이래 53년동안 매월 13~15만부가 독자들에게 무료로 배포되고 있다. 

지난 2019년부터는 SNS 채널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으로 확장해 새로운 독자층 확보와 폭넓은 건강정보 전달을 위해 노력해왔다. 

지난 건강의벗 페이스북은 현재 팔로워 45만8000명, 인스타그램은 1만여명이며, 지난 2019년 5월 개설된 유튜브는 3년여만에 구독자 10만명을 넘어서며 제약바이오 업계에서 가장 대표적인 채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많은 기업들이 자신들의 제품과 서비스 등을 접목해 유튜브를 활용 중이며 제약사들 역시 SNS 플랫폼을 통해 소통을 강화하고 있으나, 제약업 특성상 건강정보 제공 등의 컨텐츠를 제한적으로 운영해왔다.

유한양행 관계자는 "건강의 벗 유튜브 채널은 보다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한 건강정보, 나아가 이를 재미있게 전달하고자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선해왔다"며 "현재 유병욱 순천향대 가정의학과 교수가 출연하는 ‘닥터유의 건강이야기’와 김정은 약사의 ‘약은 김약사' 등의 전문 건강정보를 제공 중"이라고 밝혔다. 

또한 일상생활에서의 다양한 건강상식을 다루는 ‘건강백과사전’, 건강한 몸을 유지하기 위한 홈트레이닝인 '건강운동법’, 음식을 통한 힐링과 건강한 요리법과 음식을 다루는 ‘헬씨푸드’ 까지 다양한 건강채널들을 통해 쉽고 재미있는 영상들을 제작하고 있다.

이 관계자는 "건강의 벗은 다양한 건강 정보 콘텐츠를 제공하며 사람들이 꿈꾸는 건강하고 행복한 삶에 보탬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수 많은 건강 정보의 범람과 홍수 속에서도 기업홍보를 배제하고 일반인들이 필요한 바른 건강정보를 꾸준한 호흡으로 제공해 국내 최고의 건강정보채널을 만드는 것이 목표"이라고 했다.

서민지 기자 (mjseo@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