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3.04.03 10:19최종 업데이트 23.04.03 10:19

제보

부광약품, 불면증 치료제 잘레딥 캡슐 발매

"비벤조디아제핀 계열, FDA 허가 받아 사용 중"

사진 = 부광약품 잘레딥캡슐.

부광약품은 지난 1일 불면증 치료제인 잘레딥캡슐(Zaledeep Cap) 5mg, 10mg을 발매했다고 밝혔다. 

잘레딥캡슐의 주성분인 잘레플론(Zaleplon)은 국내에 처음으로 도입되는 성분으로, 제한돼 있던 불면증 치료제 시장에 새로운 치료 옵션을 제공할 전망이다.
  
잘레플론은 Z drug(성분명이 Z로 시작하는 약제)의 비벤조디아제핀 계열로 이미 미국 식약처(FDA)의 허가를 받아 판매 중인 불면증 치료제다.

발표된 여러 논문에 따르면 잘레딥캡슐의 주 성분 잘레플론은 짧은 작용효과로 신속하게 수면을 유도하고, 짧은 반감기로 다음날 일상생활에 영향과 반동성 불면(Rebound Insomnia)이 적은 것이 특징이다. 

부광약품은 잘레딥캡슐의 발매를 위해 최근 개최한 여수 잘레딥 런칭 심포지엄과 서울 잘레딥 런칭 심포지엄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면서 새로운 불면증 치료제 발매의 출발을 알렸다.

부광약품 관계자는 "현대 사회에서 불면증으로 고통받는 사람이 점차 증가하고 있는 지금, 새로운 불면증 치료제가 이들의 수면과 삶의 질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편 잘레딥캡슐은 2가지 함량(5mg, 10mg)으로 허가를 받았으며, 1일 기준 용량은 10mg으로 최대 20mg까지 증량할 수 있다. 

서민지 기자 (mjseo@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