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0.09.23 15:47최종 업데이트 20.09.23 15:47

제보

'한국-태국 디지털헬스케어 로드쇼' 개최

보건산업진흥원, 세미나·IR·쇼케이스·1대1 비즈니스 상담회 등 운영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는 23일~24일 온라인을 통해 우수한 디지털헬스케어 기술과 서비스를 보유한 국내 기업들이 참여하는 '2020 한국-태국 디지털헬스케어 로드쇼'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진흥원이 보건복지부로부터 위탁받아 수행하고 있는 'ICT기반 의료시스템 해외진출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기술 경쟁력을 보유한 국내 의료-ICT기업의 해외진출 및 현지 시장정보 수집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로드쇼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전면 온라인으로 운영된다. 각 참가기관은 줌 화상회의 플랫폼을 통해 행사를 진행하고 23일 오전 11시30분부터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자유롭게 참관할 수 있는 유튜브 생중계 또한 공개됐다.

국내에서는 지난 8월부터 참여 희망 기업 모집과 선정평가를 거쳐 선정된 테크하임, 릴리커버, 원드롭, 브레인테크, 캐리마, 이지케어텍, 누비랩, 네오젠소프트 등 경쟁력 있는 8개 디지털헬스케어 기업들이 참여하고 태국 측에서는 태국 보건부 관계자, 의료기관, 기업관계자 등 150명 내외의 참가자들이 로드쇼에 참여한다.

진흥원은 재외공관, 코트라와 협력해 '메디컬코리아 온라인 수출상담회'를 열고 수출상담회의 일환으로 개최되는 로드쇼에서 디지털헬스케어 분야 수출 지원과 태국 참가자들의 관심을 끌기 위해 세미나, IR, 쇼케이스, 1대1 비즈니스 상담회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진흥원 국제의료본부 황순욱 본부장은 "로드쇼를 통해 우리나라와 태국, 양국의 혁신적인 기업들이 디지털헬스케어 산업의 상호 발전을 도모하고, 협력의 밑거름이 될 수 있는 교류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서민지 기자 (mjseo@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자료실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