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게이트뉴스 하경대 기자] 의료기기업체 레즈메드코리아가 15일부터 18일까지 삼성동 코엑스 D홀(3층)에서 열리는 2022 대한민국 꿀잠 프로젝트, 제3회 국제수면건강산업박람회 '슬립테크 2022(SleepTech 2022)'에서 다양한 양압기 제품을 선보였다.
양압기(CPAP, Continuous Positive Airway Pressure)는 지속적인 양압으로 기도의 폐쇄를 막아 수면무호흡증과 코골이 치료를 해주는 의료기기다.
레즈메드에서 출시한 건강보험 적용 양압기는 고정형, 자동형, 양위형 등 세 가지다. 고정형 양압기는 전문의의 진단 기준에 따라 고정된 압력으로만 치료를 지속하며 자동형 양압기는 사용자의 수면 상태에 실시간으로 반응해 치료한다. 양위형 양압기는 주로 중추신경계 질환 등으로 인한 수면무호흡증 환자들이 사용하는 치료 모드다.
레즈메드는 관람객들을 위해 카카오톡플러스 친구 추가 이벤트로 100% 당첨 룰렛, 에어볼 이벤트를 진행했다. 레즈메드 수면자가 테스트에 참여한 관람객들에게는 갤럭시 탭, 갤럭시 워치, 커피 기프티콘 등 경품을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다.
레즈메드 에어뷰(Air view) 기술도 관람객들의 관심을 끌었다. 해당 기술은 무선 클라우드 기반의 수면무호흡증 환자와 호흡기 환자 관리 시스템이다. 에어뷰는 언제 어디에서나 의료진이 환자의 순응도 상태를 확인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홈슬립테스트와 치료 과정을 관찰할 수 있으며 환자들에게 발생하는 문제들에 바로 대응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헬스케어 렌탈 시스템을 통해 전문 환자 관리팀을 운영해 양압기 사용 및 불편사항 상담을 꾸준히 진행하고 미세먼지 필터 2개월에 1회, 열선 호스 및 가습기 물통 교체 6개월에 1회 등 정기적인 소모품 교체 서비스도 진행하고 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튜브업 타입 마스크 특가 혜택으로 일반 마스크와 동일하게 보험가 1만9000원에 렌탈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레즈메드코리아 관계자는 "레즈메드 양압기 마스크는 수면무호흡증의 치료 결과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며 "레즈메드 마스크 시리즈는 얼굴형에 따라 편안하고 안정감 있게 피팅되는 마스크 쿠션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레즈메드는 다양한 양압기 포트폴리오를 보유해 수면무호흡 환자의 호흡 및 증상에 따라 맞춤형 치료가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댓글보기(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