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2.08.23 11:42최종 업데이트 22.08.23 11:42

제보

김원이 의원 "목포의대 설립 위해 복지위 지원…끝까지 간다"

목포의대 설립 특별법 22일 국회 교육위 상정…입당원서 유출 등 각종 의혹 해명도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김원이 의원(더불어민주당). 사진=김원이 의원실

[메디게이트뉴스 하경대 기자]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김원이 의원(더불어민주당)이 목포의대 설립을 위해 복지위에 지원했다며 공공의대 강행 의지를 피력했다. 

김 의원은 22일 목포시의회 소회의실에서 취임 2년 기자회견에서 남은 후반기 의정활동에 대해 설명했다. 

이날 김 의원은 단연 목포 의대 설립이 후반기 의정활동의 가장 큰 목표라고 밝혔다. 그는 "목포 의대 설립 때문에 전반기에 이어 후반기에도 국회 보건복지위원회에 지원했다. 끝까지 최선을 다해 꼭 성과를 내겠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2020년 7월 '의대없는 지역 의대신설'부터 2022년 2월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 대선 공약 전남권 의대 설립 명시', '2022년 5월 '목포의대 설립을 위한 특별법안 발의' 등 줄곧 공공의대 설립을 위한 적극적인 행보를 걸어왔다. 

현재 목포의대 설립 특별법은 8월 22일 오후 국회 교육위원회에 상정된 상태다. 

이날 기자회견에선 입당원서 유출사건, 성폭행 피해자 2차 가해, 목포시의원 독감백신 접종 등 다양한 논란에 대한 해명도 이뤄졌다. 

앞서 6·1 지방선거를 앞두고 전북자원봉사센터에서 더불어민주당 입당원서 뭉치가 발견되면서 입당원서 파일이 유출됐다는 의혹이 발생했다. 

김 의원은 "입당원서 유출 사건과 관련해 불법을 지시하지도 않았고, 사건과 연관된 것도 없다"며 "현재 경찰 조사가 진행 중인 만큼 수사에 적극 협조해 합당하고 책임있는 조치를 취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전 보자관 성폭행 사건 2차 가해 문제에 대해선 언론 보도 후 윤리감찰단의 조사에 성실히 응했다"며 "사건 인지 즉시부터 피해자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주장했다. 

목포시의원들이 보건소 직원들을 불러 이른바 '황제 독감주사'를 맞았다는 논란에 대해서도 그는 "사건 발생 즉시 시민 눈높이에 맞춘 적절한 조치를 취하지 못했다"며 불찰을 인정했다. 

김 의원은 공통적으로 이같은 각종 사건이 보좌진으로부터 빚어진 점에 대해 책임을 통감한다고 밝혔다.  

하경대 기자 (kdha@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