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3.02.16 11:32최종 업데이트 23.02.16 11:32

제보

차바이오그룹, 이지스아시아와 글로벌 네트워크·해외사업 확대 나선다

'아시아 라이프사이언스 투자사업' MOU 체결


차바이오그룹은 이지스아시아투자운용과 '아시아 라이프사이언스 부동산 투자사업'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양사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생명공학분야 벤처회사부터 다국적 제약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기업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기존 R&D 및 제조시설, 병원, 기타 의료센터를 활용하거나 새로 개발해 투자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두 회사는 ‘아시아 라이프사이언스 부동산 투자회사’를 설립하고 운영하기 위해 상호 협력한다. 

양사는 차바이오그룹의 바이오 분야 연구 역량, 해외 네트워크 운영 경험 등과 이지스아시아의 부동산 투자 전문성과 노하우를 결합해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새로 설립되는 투자회사는 운용자산(AUM) 기준 총 6억5000만 달러(약 8100억원)의 펀드자금을 모집해 국내외 주요 입지에 부동산을 매입, 개발, 운영할 예정이다.

차바이오그룹은 이번 협약으로 싱가포르, 일본, 한국, 호주 등의 IVF 클리닉(Clinic), R&D 랩(Lab), Cell & Gene 위탁개발생산(CDMO) 시설 등 라이프사이언스(Life Science) 운용을 통해 글로벌 네트워크를 확장해 해외사업을 강화 시킬 예정이다.

이지스아시아는 투자 유망한 해외부동산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아시아지역 거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또 해외 투자자산을 직접 관리해 수익성과 리스크 관리 역량을 넓히고 글로벌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서민지 기자 (mjseo@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