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1.11.24 08:44최종 업데이트 21.11.24 08:44

제보

의협, 코로나19 의료지원단 참여 의사회원 추가 모집

이필수 회장, ‘코로나 시국 타개 위해 회원들 관심과 동참 당부’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메디게이트뉴스 하경대 기자] 대한의사협회가 급격히 늘어나고 있는 코로나19 확진자로 인해 발생하는 의료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가칭)코로나19 의료지원단’ 추가 모집에 나섰다.

의협이 추가 모집하는 ‘코로나19 의료지원단’은 대규모 감염병 위기상황이 발생할 경우 의협 차원의 의료지원 인력풀을 구성해 필요한 의사인력을 적재적소에 배치할 수 있는 체계를 마련하기 위해 출범한 공중보건의료지원단의 후신으로, 코로나19로 인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기관들에 의사인력을 지원할 예정이다.

의료지원단은 지난해 11월 본격적으로 모집을 시작한 이후 선별진료소, 생활치료센터, 전담병상 뿐만 아니라 중환자 진료팀까지 꾸려 전국적으로 의사인력을 파견하는 등 선제적이고 능동적으로 지원하며 큰 역할을 해왔다.

이달 1일 단계적 일상회복이 시작된 이후 지난 19일에는 하루 신규진자 수가 3292명이 발생했고 23일엔 위중증환자가 549명이 발생하는 등 심각한 의료 위기상황이다. 이로 인해 병상 및 의료인력, 장비, 의료자원수급 등 점차 악화되고 있는 상황 속에서 의협은 심각해지고 있는 의료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의료지원단을 추가 모집키로 했다.

이필수 의협 회장은 “높은 백신접종률을 바탕으로 단계적 일상회복을 시작했지만 확진자와 위중증환자가 급격히 늘어나고 있어 매우 우려된다”고 말하고, “최전선에서 싸우고 있는 의료진 역시 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19로 많이 지치고 힘들겠지만 국민건강 지킴이로서 코로나 극복을 위한 뜻 있는 활동에 관심과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국난을 함께 극복하고 봉사와 나눔을 실천할 의료지원단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의료지원단 홈페이지(http://phmat.org)에 접속한 후 의사모집 및 신청 메뉴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하경대 기자 (kdha@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