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0.01.20 15:57최종 업데이트 20.01.20 15:57

제보

에스씨엠생명과학-코이뮨, 이탈리아 신약개발사 포뮬라 인수∙합병

"개발중인 치료제 미국 FDA 승인 받을 수 있도록 임상에 매진할 계획"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에스씨엠생명과학은 제넥신의 미국 현지 합작법인 코이뮨(CoImmune)과 이탈리아의 신약개발 회사인 포뮬라(Formula Pharmaceuticals)를 인수·합병해 면역항암제 플랫폼의 통합 및 강화를 추진한다고 20일 밝혔다.

코이뮨은 이번 인수·합병을 통해 포뮬라의 모든 유형 및 무형 자산에 대한 권한을 확보함으로써 주요 파이프라인이 ▲진행성 신장암 치료제 'CMN-001'과 ▲급성 림프구성 백혈병 치료제 'CAR-CIK'로 확대될 예정이다.

CAR-CIK(Cytokine-Induced Killer Cell, 사이토카인 유도 살해세포)는 현재의 CAR-T 치료제가 가지고 있는 고가, 부작용 등 상업적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환자의 혈액이 아닌 건강한 사람의 제대혈을 이용하고 바이러스를 사용하지 않는 차세대 치료제다.

이번 인수·합병에는 CAR-CIK의 미국내 임상개발을 위해 포뮬라 기존 투자자들이 600만 달러를 코이뮨에 투자할 예정이며 추가로 코이뮨은 유럽과 미국에서 시리즈 A 투자유치에도 나설 계획이다.

코이뮨 최고경영자 찰스 니콜렛(Charles Nicolette)은 "포뮬라가 백혈병 치료 분야에 높은 기술력과 견고한 투자 기반을 보유하고 있다고 판단했다"며 "이번 인수·합병을 통해 양사의 면역항암치료제 플랫폼을 통합함으로써 코이뮨의 기업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양사의 시너지를 이용해 개발중인 치료제가 하루 빨리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을 받을 수 있도록 임상에 매진할 계획이다"고 강조했다.

박도영 기자 (dypark@medigatenews.com)더 건강한 사회를 위한 기사를 쓰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