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0.08.03 10:54최종 업데이트 20.08.03 15:57

제보

조승현 의대협 회장, 폭우 속 의대증원 반대 1인 시위 진행

"의대정원 증원 합리적인 이유 없어...예비 의료인들이 무고하게 짊어져야 할 불공정한 정책 반대"

사진=조승현 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 학생협회 회장 

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 학생협회(의대협) 조승현 회장이 의대 증원과 공공 의대 설립 등의 당정의 정책에 규탄하며 1인 시위를 진행했다.
 
의대협에 다르면 조 회장은 1일 오전 폭우 속에서도 1인시위를 진행하며 “당정의 무분별한 횡포에 좌절을 느끼는 의대생들의 무력감을 조금이라도 해소하고자 1인 시위에 나서게 됐다”며 “예비 의료인들이 무고하게 짊어져야 할 불공정한 정책과 법안에 강력하게 반대한다”고 밝혔다.
 
그는 “코로나 19 사태 해결의 주역인 의료진의 노고에도 불구하고 의료계를 등한시하는 정책만 나오고 있다”며 “명분도 제대로 서지 않은 아마추어적인 정책들 그 어디에도 의학 교육에 대한 언급은 없으며 이는 결국 전 국민의 의료의 질을 떨어트리게 될 것”이라며 강조했다.
 
이날 조 회장은 오전부터 ▲광화문 광장 ▲청와대 앞 ▲헌법재판소 앞 ▲국회의사당, ▲더불어민주당 당사 앞에서 1인 시위를 진행하고, 청와대와 주요 거리에서 행진 시위를 진행했다.
 
또한 그는 "정원 증가로 의사의 수를 늘려야 할 합리적인 이유가 없다. OECD 국가 중에서도 의사의 숫자가 가장 빠르게 늘어나고 있다”라며 "이렇게 가파르게 의사의 숫자가 늘어남과 동시에 저출산으로 의사가 할당되는 인구수는 감소하기에 궁극적으로 의료공급의 과잉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조 회장은 현재 정부에서 시행하는 전반적인 의료정책이 의료계와 상의 된 것 하나 없이 일방적으로 당정에 의해서만 진행된다는 것에 대해 강한 유감을 표했다.
 
그는 “왜 의사 수를 증원해야 하는지 납득 가능한 합리적인 이유를 제시하지 못한 채 단순히 지표상승에만 몰두하고 있는 것이 아니냐”고 반문하며 "이렇게 강행하는 정책으로 인해 의료진의 노고로 세워진 의료시스템은 붕괴할 수밖에 없다”는 우려를 밝혔다.
 
조 회장은 “정부가 의대 정원 증가 및 공공 의대 신설 등 납득할 수 없는 의료정책들을 철회하지 않는다면 학생들 차원에서 집단행동을 강행하겠다”며 “의대생과 의료인들이 불합리한 정책으로 인해 피해 보지 않도록 투쟁하고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약속했다.
 

하경대 기자 (kdha@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