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0.12.02 15:09최종 업데이트 20.12.03 10:01

제보

건강보험 일산병원, SK텔레콤과 '스마트 헬스케어 네트워크' 구축한다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한 '스마트병원'으로 도약 추진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은 SK텔레콤과 '스마트 헬스케어 네트워크 구축'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앞서 지난 9월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은 지난 보건복지부에서 주관하는 ‘스마트 병원 선도모델 개발지원 사업 대상 의료기관’으로 선정,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해 감염병 안심병원과 지역사회 감염병 신속대응 시스템을 구축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이에 일산병원과 SK텔레콤은 공공의료 선도형 스마트 헬스케어 네트워크 기반의 스마트 병원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상호 협력하는 데 뜻을 모았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병원 내 5G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최신 ICT기술의 적용을 통한 스마트 의료 솔루션 개발·고도화를 위해 역량과 자원을 공유할 방침이다.

또한 향후 일산병원과 SK텔레콤은 인공지능(AI)을 활용해 방역업무를 자동화하고, 치매관련 인공지능 솔루션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성우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정보통신기술에 기반한 스마트 헬스케어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신속하고 체계적인 대응이 가능한 지역 공공 의료체계 모델을 개발하는 데 한걸음 다가섰다"면서 "경기 서북부 지역을 감염병 안심지역으로 만들고 타지역 사회로 네트워크 스마트병원 모델을 확산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유웅환 SK텔레콤 SV이노베이션센터장은 "이번 협력으로 스마트헬스케어 시스템 구축을 위해 5G, AI등 최신 ICT를 접목해 나갈 것"이라며 "5G시대 기술을 기반으로 다양한 파트너들과 협력해 혁신적인 서비스 제공 및 사회적 가치 창출 사례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협약식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협약식 행사를 따로 진행하지 않고, 김성우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장과 유웅환 SK텔레콤 SV 이노베이션 센터장이 온라인 화상시스템을 통한 비대면 서면방식으로 협약을 체결했다.

서민지 기자 (mjseo@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