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2.09.01 16:42최종 업데이트 22.09.01 16:42

제보

닥터다이어리, 당뇨인들 위한 '당뇨도시락' 출시

당뇨 및 혈당장애로 인해 균형잡힌 당질 섭취 관리가 필요한 당뇨인을 위해


만성질환관리 디지털헬스케어 스타트업인 닥터다이어리는 최근 '무화당 당뇨 도시락 6종‘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무화당은 닥터다이어리의 저탄수화물 PB 브랜드로, 식약처로부터 인증받은 당뇨환자용 식단형식품 저당 당뇨도시락이다.

당뇨환자용 식품 도시락은 당질 섭취 관리가 필요한 당뇨인의 영양 요구에 맞춰 당질, 포화지방 등의 섭취를 관리하면서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등 주요 영양성분을 균형있게 섭취할 수 있도록 적절한 재료를 선정하고, 이를 영양요구에 맞게 구성했다.

닥터다이어리가 출시한 '무화당 당뇨 도시락 6종‘의 당류 평균은 5.5g으로 밥을 포함한 모든 메뉴에 설탕을 대신한 알룰로스를 사용해 칼로리와 혈당 상승에 부담이 없도록 단맛과 감칠맛을 내는 게 특징이다. 또한 1일 영양성분 기준치에 대한 단백질 비율이 61%로 도시락 6종 평균 33.3g이 포함돼 있으며, 한끼당 평균 500칼로리다.

닥터다이어리 송제윤 대표는 "당뇨 및 혈당장애로 인해 균형잡힌 당질 섭취 관리가 필요한 당뇨인을 위해 무화당 당뇨 도시락 6종을 출시하게 됐다"며 "당뇨인도 일반인처럼 건강하고 간편한 도시락을 마음 놓고 섭취함으로써 혈당관리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임솔 기자 (sim@medigatenews.com)의료계 주요 이슈 제보/문의는 카톡 solplusyou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