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1.04.22 13:14최종 업데이트 21.04.22 13:14

제보

대공협, '코로나19 대응 유공' 대통령 표창 수상

임진수 회장 "코로나19 대응에 대한 전국 공중보건의사들의 헌신과 노력이 인정받게 된 것"


대한공보의협의회(이하 대공협)가 코로나19 대응 공로로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대공협은 지난 13일 중앙사고수습본부가 주최한 '2021년 코로나19 대응 유공 정부 포상' 단체 부문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코로나19 사태가 1년이 지난 상황에서 대응에 헌신한 유공자(개인·단체)를 발굴해 격려, 사기를 진작하기 위한 포상이다.

지난해와 올해 모두 대공협 소속 공중보건의사들은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범국가적 보건위기 대응에 대한 사명감을 가지고 조기배치 되어 현재까지도 코로나19 치료, 검체채취 및 역학조사 등의 업무를 수행중이다. 

또한 코로나19 의료현장의 최일선에 있는 공중보건의사들은 방역당국과 긴밀하게 협조하는 한편, 코로나19대응 업무로 인해 생기는 지역 내 필수의료공백을 막기 위해 소속 공공의료기관과 긴밀하게 협의하고 있다.

최근 많은 수의 공중보건의사들이 전국 시군구에서 시행되는 예방접종업무를 수행중이며, 전 국민의 코로나19 예방접종률을 향상 시키는데 많은 역량을 투입중이다.

대공협 임진수 회장은 "코로나19 극복에 대한 희망적인 시선과 함께 백신접종업무에 대한 공중보건의사들의 책임이 막중해진 상황이다"라고 언급하며 "단체의 대표로 대통령 표창을 받게 돼 기쁘며, 신종 감염병과의 긴 싸움의 중반부에 들어선 만큼 방역당국이 현장 의료 인력의 처우개선에 더욱 힘써주실 것이라고 생각 한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하경대 기자 (kdha@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