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7.05.29 17:25최종 업데이트 17.05.29 17:25

제보

고대의료원, SK텔레콤과 '지능형병원' 구축

외래진료 음성인식, 가상현실 접목 등

사진 : 고대의료원

고대의료원이 SK텔레콤과 '지능형병원' 구축에 나선다.
 
고대의료원은 29일 SK텔레콤과 '지능형병원(Intelligent Medical Center)' 구축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AI(인공지능), IoT(사물인터넷), MR(증강현실&가상현실) 등 4차 산업혁명의 대표기술들을 활용해 새로운 환자중심의 의료서비스를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먼저 고대의료원과 SK텔레콤은 단기과제로 인공지능 부문으로 '진료 음성인식 시스템 연구개발(R&D)', IoT 부문의 '통합진료안내 도입', 증강현실과 가상현실 부문의 '첨단 다학제 협진시스템' 및 '가상현실 라이브 서저리(VR Live Surgery)' 등의 새로운 의료서비스를 구축한다.
 
진료음성인식 시스템을 적용하면 기존 의료진이 차트를 직접 입력했던 불편함을 없애고 AI기반 음성인식 시스템을 통해 차트를 자동으로 기록하게 된다.
 
이와 함께 통합진료안내에는 IoT 기술을 이용해 병원 방문객과 환자의 내원부터 귀가(퇴원)까지 전 프로세스 상에서 고객 편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스마트폰을 활용해 모바일 간편 결제 서비스 또한 적용할 예정이다.
 
고대의료원은 "가상현실 기술을 접목해 '360° 가상현실 라이브 서저리'를 구축하고, SK텔레콤의 'T Real VR Platform'을 활용해 의료원 산하 3개 병원 주요 수술을 가상현실로 전달해 현장감 있는 수술정보를 시공간의 제약 없이 접근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고대의료원 # SK텔레콤 # 지능형병원 # 메디게이트뉴스

황재희 기자 (jhhwang@medigatenews.com)필요한 기사를 쓰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