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0.08.24 09:13최종 업데이트 20.08.24 23:15

제보

박지현 회장 "투쟁에 변함없어...요청하는 병원에 한해 전공의들이 코로나19 자원봉사"

"23일 정세균 국무총리와 대담은 뭔가를 얻기 보다 잘못 지적하기 위한 자리...법적대응에도 단결"

대한전공의협의회 박지현 회장. 사진=전공의 온라인 학술대회 캡처

[메디게이트뉴스 하경대 기자] 대한전공의협의회 박지현 회장이 23일 정세균 국무총리와 코로나19 진료를 재개하기로 합의한 것과 관련, 전공의 자원봉사단을 지원받아 필요한 병원에 인력을 배정하겠다고 밝혔다. 

박지현 회장은 24일 오전 8시부터 열린 전공의 온라인 학술대회에서 이 같이 밝혔다. 

대전협은 23일 정세균 국무총리와 만나 진정성 있는 논의를 시작하고 전공의들이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진료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기로 합의했다. 

박 회장은 "어제(23일) 정 국무총리와 대화가 밤 늦게까지 길어지다보니 무슨 일이 생긴 것이 아닌지 걱정하는 회원들이 많았다"며 "어제 간담회는 무엇을 얻기 위한 대화였다기 보다 전공의들이 정부에 잘못된 점을 잘못됐다고 지적하는 자리였다"고 말했다. 

박 회장은 "대전협 비대위는 합의에 따라 코로나19 진료에 필요한 인력에 대해 병원들의 지원을 받고 있다"며 "현재 2군데 병원에서 요청이 왔고 병원 전공의 대표와 협의해 적정 인력을 배치하겠다. 향후에도 다른 병원들의 공문 요청이 있을 경우에 한해 비대위 코로나대응팀이 병원 전공의 대표와 협의해 코로나19 대응인력을 배치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박 회장은 향후 일정에 대해 "코로나19와 관련한 진료를 재개하기로 했지만 단체행동은 변함이 없고 비대위 기존 방침대로 진행될 것이다. 중간 과정에서 무너지거나 끝나지 않는다"며 "법적대응과 관련해서도 함께 단결해 대응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파업 # 의사 파업 # 전국의사 총파업 # 젊은의사 단체행동

하경대 기자 (kdha@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