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6.06.08 12:28최종 업데이트 16.06.08 12:28

제보

샤이어, 희귀질환 제약사 박스앨타 공식 합병

희귀질환 및 스페셜티 분야 생명공학 제약기업 샤이어가 박스앨타와의 합병을 공식적으로 마무리했다고 8일 밝혔다.

샤이어는 항암분야, 혈액질환, 면역질환 등 박스앨타의 혁신적인 제품군을 치료제 파이프라인에 보강함으로써, 희귀질환 및 스페셜티 분야의 세계 최대 제약기업으로 입지를 강화했다.

이번 합병으로 샤이어는 연 두 자리 수의 성장률과 2020년 매출 200억 달러를 달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연 매출의 65%가 희귀질환 치료제를 통해 창출될 전망이다.

현재 샤이어는 희귀질환 및 스페셜티 분야에서 초기 단계부터 후기 단계까지 60여건 이상의 임상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합병 이후 약 2만여명 이상의 임직원과 함께 전세계 100여개국에 치료제를 공급한다는 방침이다.

샤이어 최고 경영자(CEO) 플래밍 온스코브 박사는 "박스앨타와의 합병으로 샤이어는 희귀질환 관련 파이프라인을 한층 더 강화하며 희귀질환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 자리 매김 했다"면서 "우수한 의약품과 탄탄한 파이프라인을 기반으로 고통받는 전세계 환자들에게 혁신적인 치료제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샤이어 # 메디게이트뉴스

송연주 기자 (yjsong@medigatenews.com)열심히 하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