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0.09.24 15:56최종 업데이트 20.09.24 15:56

제보

티씨엠생명과학, 코로나19·독감 동시 진단키트 개발..."10월 수출허가 목표"

"여러 유형의 진단키트 개발 위해 연구개발에 꾸준히 힘쓰겠다"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티씨엠생명과학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 독감 등 5종의 기타 호흡기 바이러스를 한 번에 검사할 수 있는 진단키트를 개발 중이라고 23일 밝혔다.

티씨엠생명과학이 개발 중인 진단키트 티씨엠Q멀티키트(가칭, TCM-Q SARS-CoV-2 Respiratory Multi Kit)’는 ▲코로나19 ▲A, B형 인플루엔자 ▲감기와 중증모세기관지 폐렴을 유발할 수 있는 호흡기 세포융합 바이러스(RSV) A, B형 등의 감염을 하나의 튜브로 동시 진단할 수 있는 제품이다. 현재 진단 방식 중 가장 정확도와 민감도가 높은 역전사 중합효소 연쇄반응(RT-PCR) 방식을 사용한다.

이 제품은 기존 코로나19 진단과 동일한 검체 채취로 기타 유사 호흡기감염성 질환의 감염 여부를 구별 진단할 수 있어 감염 초기 환자를 구별하는데 용이하다는 설명이다.

회사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와 독감 유행 우려에 따라 고성능의 동시 진단키트 필요성이 부각되고 있다"며 "차질 없이 제품 개발을 마무리하고 10월 중 수출허가를 받아 공급 계약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다.

이어 "글로벌 니즈를 충족할 수 있는 여러 유형의 진단키트 개발을 위해 연구개발(R&D)에 꾸준히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티씨엠생명과학은 15일 기존 자사 코로나19 진단키트를 업그레이드한 신제품 ‘TCM-Q SARS-CoV-2 Real-time PCR kit’에 대해 식품의약품안전처 수출허가를 받았다. 현재 유럽 의료기기인증(CE) 승인을 위한 신청을 마쳤다. 지난 7월에는 넥스트BT와의 포괄적주식교환을 마무리하고 넥스트BT의 100% 자회사로 편입됐다.

메디게이트뉴스 (news@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자료실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