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0.10.22 09:52최종 업데이트 20.10.22 09:52

제보

국민의힘 의원들 "독감 백신 전수조하사고 접종 중단 검토하라"

사망자 11명에서 속속 늘어나는 추세..."안전하다는 정부 발표 더 이상 신뢰하기 어려워"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독감 백신이 ‘안전하다’는 정부의 발표는 더 이상 신뢰하기 어렵다. ‘안심한다’는 국민 스스로의 고백이 나올 수 있도록 정부는 혼신을 다한 독감백신 종합대책을 마련할 것을 주문한다.”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국민의힘 의원들은 22일 공동 기자회견을 통해 “독감백신 사망사고의 철저한 원인규명과 장기적인 대책 마련이 필요하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날 기준으로 독감백신 접종자 11명이 사망했다. 사망자의 거주지역도 서울, 경기, 인천, 대전, 대구, 전북, 제주 등 다양하고, 백신의 제조사 또한 여러 곳이다. 사망자 중에는 17세, 53세 등 비교적 젊은층도 포함됐으며 기저질환이 없는 사람도 있다.

이에 의원들은 “단순히 접종자의 개인적 문제로 치부하기는 어렵다"라며 "질병관리청에서는 백신의 직접적 연관성이 확인되지 않아 예방접종을 중단할 만한 상황은 아니라고 판단했다. 지금까지 나온 국과수 부검 결과에 따르면 사인이 원인불명이다”라고 밝혔다. 

의원들은 "하지만 이러한 정부의 발표와는 달리 국민들이 불안은 갈수록 커져가고 있다”라며 "코로나19와 독감의 트윈데믹을 우려해 백신 접종을 계획했던 국민들은 연이어 나오는 독감백신 사망사고로 혼란에 빠졌다”라고 했다. 

의원들은 “서둘러 자녀들과 어른신들에 대한 접종을 마친 경우에는 기존의 접종이 문제가 없을지 가슴을 졸이고 있다”라며 “독감백신 사망사고에 대한 신속한 원인규명과 적절한 조치를 강력히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의원들은 정부에 우선 독감백신을 전수조사하고 접종 중단까지도 검토할 것을 촉구했다.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도 이날 비대위 회의에서 “독감백신을 맞으려는 사람들이 주저하는 모습을 보이고 사람들이 매우 불안한 심정을 갖고 있다”며 “보건당국은 독감 백신이 어떤 생산 과정을 거쳤고 유통과정에서 어떤 문제가 있어 이런 사태가 발생했는지에 대한 설명이 없다"고 대책 마련을 주문했다.

임솔 기자 (sim@medigatenews.com)의료계 주요 이슈 제보/문의는 카톡 solplusyou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