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8.07.10 15:35최종 업데이트 18.07.10 15:35

제보

한국유나이티드제약 "고혈압약에 중국산 원료 사용 안해"

의협과 약사회에 식약처 판매 중지 명단에 없다는 내용의 공문 발송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10일 발암물질 함유가 우려되는 고혈압 치료제 판매 논란과 회사의 제품이 무관하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 업체에 따르면 한국유나이티드제약 관계사 한국바이오켐제약의 ‘디자르탄정’은 당초 판매중지 및 제조중지 제품 목록에 포함됐었다. 이후 9일 식약처가 발표한 현장조사 결과 해당 원료를 사용하지 않은 것으로 밝혀져 판매중지 및 제조중지 조치가 해제됐다.

유나이티드제약은 "현재 해당 원료의약품을 사용하지 않고 있다"며 "잔여 재고량도 없다는 사실을 8일 대전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부터 확인받았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9일 대한의사협회와 대한약사회에 회사 제품의 주성분 제조원이 문제의 중국 제조사와 관계없다는 내용의 공문을 발송했다.

유나이티드제약 관계자는 “당사는 중국 제지앙 화하이사가 제조한 원료의약품을 사용하지 않아 이번 판매 및 제조 중지 의약품과 관련이 없다”면서 “우수한 원료와 완제의약품을 사용해 국민 건강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유나이티드제약 # 디자르탄 # 발사르탄 # 식약처 # 고혈압치료제 # 발암물질 # 원료의약품 # 판매중지 # 제조중지

권미란 기자 (mrkwon@medigatenews.com)제약 전문 기자. 제보 환영합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