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0.06.25 10:23최종 업데이트 20.06.25 10:23

제보

젠큐릭스, FDA 긴급사용승인에 이어 코스닥 상장 "수출 급물살 기대"

기존 제품 대비 검사 수 4배까지 늘리는 신기술, 미국 주정부 등 관심 이어져

젠큐릭스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진단키트의 미국 식품의약국(FDA) 긴급사용승인을 획득해 주목을 받은 데 이어 코스닥에 상장했다고 25일 밝혔다.

최근 기술 특례 상장 기준이 엄격해졌으나, 수년간 축적된 분자진단 기술을 바탕으로 2019년 기술성 평가에서 AA등급을 받아 올해 코스닥 상장예비심사를 통과, 상장까지 이어진 것이다.

특히 젠큐릭스는 상장 직전인 지난 24일 미국 FDA에서 코로나19 진단키트(GenePro SARS-CoV-2 Test)의 긴급사용승인을 획득했다. 

해당 키트는 대량 검사가 가능하다. 실제 기존 진단 키트는 대부분 한 번에 96개까지 샘플을 검사할 수 있지만, 젠큐릭스의 진단 키트는 4배인 384개의 샘플을 한 번에 검사할 수 있다.

때문에 여전히 코로나19 확산세가 이어지는 미국과 중남미를 중심으로 수출을 본격화할 예정이다.

현재 미국의 일일 확진자 수가 200만명을 넘어서고 있으며, 브라질 등 중남미는 전국민의 4분의 1을 검사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어 이들 국가에서 수요가 이어질 전망이다.

젠큐릭스 측은 "상장과 동시에 이번 미국 FDA 긴급사용승인에 따라 수출 실적이 대폭 개선될 것"이라며 "올해 3월부터 코로나19 진단키트 생산 공정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대량 주문에도 무리없이 대응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어 "이미 미국 UCLA(University of California, Los Angeles)를 비롯해 캘리포니아, 뉴욕, 뉴저지, 플로리다, 유타 등 미국 내 진단 센터들에서 코로나19 진단키트의 성능 테스트를 진행하고 제품 성능을 확인했다"고 부연했다.

한편 젠큐릭스는 올해 주요 사업 중 하나인 유방암 예후진단 검사의 혁신의료기술 지정을 예상하고 있으며 폐암 동반진단 검사의 건강보험 등재도 앞두고 있다.

서민지 기자 (mjseo@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