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0.08.22 07:49최종 업데이트 20.08.22 07:49

제보

대개협 "정부, 4대악 의료 정책 추진 중단하고 코로나 해결에 집중해야"

"국민의 건강권 보호할 수 있는 정책 만들어지도록 해야"

대한개원의협의회는 21일 성명서를 통해 "정부는 4대악 의료 정책 추진을 중단하고 코로나 해결에 집중해야 한다"고 밝혔다.

대개협은 "코로나 사태에서 공공의료 강화 필요성과 필수의료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이렇게 엄중한 시기에 시급하지도 않고 엄청난 세금과 건강보험료가 소요되는 정책을 일방적으로 밀어붙여 소모적 논쟁을 일으키고 코로나 치료에 힘써야할 의사들을 거리로 내몰고 있는 현실이 개탄스럽다"고 지적했다.

대개협은 "현재 추진되고 있는 의대정원확대, 공공의대 설립, 첩약 급여화 시범 사업, 원격의료(비대면 의료) 추진 등 4대 정책은 의료백년을 좌우할 중요한 현안으로 의료계와 충분한 논의가 필요하다"라며 "코로나 치료에 전력해야할 정부는 논란이 되고 있는 의료관련 정책 추진을 당장 중단하고 코로나 퇴치 후에 정책의 필요성이 있다면 공청회 등을 통해 타당성을 원점에서 논의하고 협의하여 국민의 건강권을 보호할 수 있는 정책이 만들어지도록 해야 한다"고 했다.

대개협은 "위급한 국가 감염병 위기 상황에서 당장 필요한 것도 아닌 4대악 정책은 당장 폐기 선언해 의사가 환자 곁을 지키도록 해야 한다, 정부의 결단을 촉구한다. 대한의사협회와 대한전공의협의회 총파업을 지지 하며 함께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임솔 기자 (sim@medigatenews.com)의료계 주요 이슈 제보/문의는 카톡 solplusyou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