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MCo, 재단 창립 5주년 출연사 간담회 개최
민·관 협력사업, 공동투자·육성 사업 등 성과 및 향후 전략 발표
[메디게이트뉴스 이지원 기자] 한국혁신의약품컨소시엄(KIMCo재단)은 10일 한국제약바이오협회 4층 강당에서 'KIMCo 재단 창립 5주년 출연사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재단 출연사를 대상으로 KIMCo 재단 5년 성과 및 2.0 전략 방향을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재단이 2020년 설립된 이후 지난 5년간 민·관 협력사업, 산업계 공동투자·육성 사업과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사업 등을 통해 이룬 핵심 성과를 공유한다.
또한 '혁신을 잇고, 글로벌로 도약하는 K-바이오 협력플랫폼'을 비전으로 한 KIMCo 2.0의 전략 방향이 소개될 예정이다. 제약사 연합 펀드 결성, 오픈 이노베이션 R&D 사업, 글로벌 파트너십 확대 등 향후 추진될 주요 사업 방향과 산업계와의 협력 기반 강화 방안도 함께 논의될 예정이다.
KIMCo 재단 허경화 대표는 "KIMCo 재단은 바이오 벤처와 제약사를 잇는 '혁신의 이어달리기'를 중심으로 산업계를 대표하는 오픈 이노베이션 플랫폼으로 자리매김 했다"며 "지난 5년간 축적한 산업계 협력 경험을 바탕으로 우리 제약·바이오산업이 더욱 크게 도약할 수 있도록 수요 기반 투자·육성과 민 ·관 협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한편 KIMCo 재단은 2020년 국내 59개 제약사와 한국제약바이오협회가 공동 출연해 설립된 오픈이노베이션 플랫폼으로, 산업계의 역량과 자원을 결집해 혁신 성장을 이끌고 있다. 유망 바이오 스타트업에 대한 투자와 기술지원, 제약·바이오 전문가 그룹의 멘토링 및 컨설팅, 글로벌 사업화 지원 등을 통해 국내 바이오산업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디게이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