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7.12.15 13:23최종 업데이트 17.12.15 13:23

제보

전공의 폭행 근절 및 재발방지를 위한 토론회 개최

대한전공의협의회는 오는 18일 오후 2시 국회 의원회관 제7간담회실에서 유은혜 의원, 김병욱 의원, 정춘숙 의원, 윤소하 의원, 국회 아동여성인권정책포럼과 공동으로 전공의 폭행 근절 및 재발방지 대책 마련 토론회를 개최한다. 

대전협은 “최근 연이어 발생하고 있는 전공의 폭행 문제는 의료계의 잘못된 관행으로 의료계 내의 대표적인 약자인 전공의의 인권과도 직결된다”라며 “근본적인 대책 및 재발 방지를 위한 제도 마련이 시급하다”고 밝혔다. 
 
토론회는 대전협 안치현 회장이 ‘수련병원 내 전공의 폭행실태 및 재발방지 대책’에 대한 발제를 한다. 토론자로는 ▲조경환 (대한의사협회 홍보이사) ▲나영명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 정책실장) ▲곽순헌(보건복지부 의료자원정책과장) ▲김현주 (교육부 대학정책과장) 등이 참여한다.

대전협 안치현 회장은 “개별 사례에 대한 대전협 차원에서의 대응이 아니라, 법령을 포함한 관련 제도개선이 필요하다”라며 “추후 다시는 이런 일이 생기지 않도록 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해야 한다”고 말했다. 

임솔 기자 (sim@medigatenews.com)의료계 주요 이슈 제보/문의는 카톡 solplusyou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