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3.09.25 13:57최종 업데이트 23.09.25 13:57

제보

​보령컨슈머헬스케어 약사몰 팜스트리트, '네이버페이' 결제 도입

국내 제약사 약사몰 중 유일하게 네이버 간편 로그인·페이 결제 지원

사진 = 약사 전용몰 '팜스트리트' 

보령(구 보령제약)은 자회사인 보령컨슈머헬스케어이 자사 약사 전용몰 '팜스트리트' 내 네이버페이 결제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네이버페이 결제 시스템 도입으로 카드 번호 입력, 무통장 입금 등 복잡한 절차 대신, 간편 비밀번호만으로도 구매가 가능해졌다. 팜스트리트는 고객 분석을 통해 기존 회원 과반이 네이버 메일을 사용 중임에 착안, 지난 2021년 네이버 로그인 기능을 구축한 바 있다. 

이를 통해 별도 계정 정보를 기억할 필요 없이 접속이 간편해져 사용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팜스트리트는 이 같은 편의 서비스 제공의 연장선으로 네이버페이 결제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에 따라 네이버 계정 이용자들은 접속부터 결제까지 논스톱으로 진행이 가능해졌다. 

국내 다른 대형 제약사에서도 약사 전용몰을 운영하고 있지만, 네이버 간편 로그인·페이 결제를 지원하는 곳은 팜스트리트가 유일하다.

팜스트리트몰 최은영 팀장은 "이번 시스템 도입은 편리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약국 현장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고객의 니즈를 분석한 결과"라며 "추후 카카오 간편 로그인 기능을 추가하는 등 약사님들의 접근성과 이용 편의성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팜스트리트는 보령컨슈머헬스케어 창립과 동시에 론칭한 약사 전용 의약품 플랫폼으로, 보령컨슈머헬스케어의 의약품, 의료기기, 건강기능식품을 온라인으로 판매하고 있다.

서민지 기자 (mjseo@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