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리오가이드 임상치주연구회, 강의와 실습 진행
3인의 유명 연자가 12명의 소수 정예 참석자에게 개별 지도·시연
페리오가이드(PerioGuide) 임상치주연구회(디렉터 민경만, 이창균, 이동운)이 주최하는 '페리오가이드 클라스I'이 5~6일 이틀간 푸르고바이오로직스 후원으로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밝혔다. 돼지를 이용해 실제 치아 생체재료를 이식하는 실습을 했다.
연구회는 이번 3월 행사를 작으로 앞으로 분기별로 6월, 9월 ,12월에 각각 다른 주제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서처럼 서울메이치과의원 민경만 원장을 비롯해 서울 크리스탈치과의원 이창균 원장과 원광대 치대병원 이동운 교수의 실습을 중심으로 한 강의와 온라인 토론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의 경우 단순히 ‘일회성 행사’ 로 머물렀던 기존의 핸즈온 세미나들과 달리 강의 시작 전후로 단체 대화방을 운영한 것이 호응에 한 몫을 더했다. 단체 대화방은 강의 전에 개설돼 강의 보조자료 및 강의와 관련한 장기 증례 동영상들이 공유됐으며, 강의 후에는 질의답이 이뤄졌다.
이창균 원장과 이동운 교수는 "교과서적인 정리보다 실전에서 사용이 가능한 현실적인 기술을 전수하고, 실습을 통해서 자기 것으로 만들게 하도록 했다"라며 "또한 이를 통해 수강생들이 임상 현장에서 편리하면서도 바른 술식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페리오가이드의 취지이자 목표’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디게이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보기(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