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7.10.18 13:36최종 업데이트 17.10.18 13:36

제보

LG화학, 제미글로+스타틴 복합제 출시

제미로우 교체시 보험약가 25% 이상 절감 가능


[메디게이트뉴스 박도영 기자] LG화학이 당뇨병과 이상지질혈증을 하루 한 알로 관리할 수 있는 복합제 제미로우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제미로우는 DPP-4 억제제 계열의 당뇨병 치료제 제미글로(성분명 제미글립틴)와 이상지질혈증 치료 성분인 로수바스타틴을 합친 개량 신약이다.

한국지질동맥경화학회에서 발간하는 이상지질혈증 치료지침에 따르면 당뇨병 환자 10명 중 9명이 이상지질혈증으로 진단 받을 만큼 두 질환을 동시에 관리해야 하는 환자가 많다고 보고하고 있다.

기존에 두 약물을 각각 복용하던 환자가 제미로우 로 교체하면 복용 편의성을 높이면서 기존 보험약가의 25%이상을 줄일 수 있다.

LG화학 손지웅 생명과학사업본부장은 "제미글로, 제미메트SR과 더불어 이번 제미로우 출시로 LG화학이 강점을 가지고 있는 당뇨병 치료제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LG화학은 전국의 의료진을 대상으로 제미로우의 특장점을 알리기 위해 11월 대구를 시작으로 전국 14개 주요 도시에서 런칭 심포지엄을 순차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LG화학 # 제미로우 # 제미글로

박도영 기자 (dypark@medigatenews.com)더 건강한 사회를 위한 기사를 쓰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