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MSD는 9월 7일부터 18일까지 2주간 개원의를 대상으로 만성질환, 남성질환, 여성질환, 바이러스 감염병 등 다양한 질환의 최신지견을 공유하는 웹캐스트 오감위크 2.0과 백신명가(家)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오감위크2.0 웹캐스트와 백신명가 웹캐스트는 코로나 재유행 위기로 인한 개원가의 우려가 커지는 것을 고려해 MSD에서 준비한 비대면 방식의 온라인 심포지엄으로, 포스트 코로나시대를 고민하는 의료진들이 놓치지 말아야 할 다채로운 질환정보를 담은 13개의 강의가 펼쳐질 예정이다.
앞서 시작되는 오감위크 2.0 웹캐스트는 6월 성황리에 마무리된 오감위크에 대한 개원의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더욱 풍성하고 깊이 있는 정보를 담아, 순환기질환, 호흡기질환, 남성질환, 여성질환, 대사질환에 대한 8개의 강의를 준비했다.
9월 7일부터 11일까지 ▲COVID-19 심혈관계 영향과 고혈압 치료 강의를 시작으로 ▲최적의 양성전립선 비대증 치료를 위한 기준 ▲폐경 호르몬 요법의 상담 Tips ▲ 골다공증의 진단과 가이드라인에 따른 약물적 치료 ▲BP Never Die! (with sequential therapy) ▲It’s Singulair: 20년 싱귤레어의 임상 효과와 안전성 프로파일 A to Z (소아청소년/성인환자) ▲슬기로운 탈모치료생활: 남성형 탈모, 약제 선택의 모든 것을 주제로 다채로운 강의가 펼쳐지며 실시간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했다.
이어 9월 14일부터 18일까지 5일간 백신명가 MSD에서 진행하는 백신명가 웹캐스트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왜 백신인가?’라는 주제로 바이러스 감염병에 대한 최신지견과 백신의 예방가치를 조망하는 5개의 강의가 소개된다.
14일 ▲ COVID-19와 성인 예방 접종 강의를 시작으로 ▲인플루엔자 & 대상포진 감염병 ▲HPV 질환과 가다실9 최신 업데이트 ▲COVID-19와 로타바이러스 감염병 ▲COVID-19와 폐렴구균 질환 등의 주제로 바이러스 감염병에 대한 질환 및 예방에 대한 폭넓은 정보가 공유될 예정이다.
한국MSD 다이버시티사업부 오소윤 전무는 "지난 6월 1300 여명이 넘는 의료진들이 참여한 오감위크 웹캐스트의 성공적 진행을 통해 비대면 방식의 질환정보 교류에 대한 개원가의 높은 관심을 엿볼 수 있었다"며 "더 폭넓고 깊은 주제로 준비한 이번 오감위크 2.0, 백신명가 웹캐스트가 코로나19 재유행의 위기 상황에서도 환자들에게 더 나은 진료를 제공하기 위해 고민하는 의료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오감위크2.0 웹캐스트와 백신명가 웹캐스트는 한국MSD의 MSDonline 웹사이트에서 접속 가능하며, 메디게이트 로그인을 통해서도 간단히 접속할 수 있다. 현재 MSDonline과 메디게이트 사이트 내에서 사전등록이 진행 중이다.
댓글보기(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