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2.10.17 18:06최종 업데이트 22.10.17 18:06

제보

씨엔알리서치, 메디플렉서스와 MOU 체결...실사용증거 연구 활성화

아이엠트라이얼(imtrial)과 실사용증거(RWE)의 연계성 연구


씨엔알리서치는 메디플렉서스와 '실사용증거(Real World Evidence, RWE) 연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두 회사는 ▲병원 의료데이터 연계모델 구축 ▲실사용데이터(RWD)/실사용증거(RWE)를 활용한 임상연구 시장 확보 등에 대해 중점적으로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씨엔알리서치는 국내 최대 임상시험수탁기관으로 다수의 임상시험을 수행했으며 IT 솔루션을 강화하고 이를 통한 임상시험의 품질 향상 및 고도화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번 MOU를 통해 양 기관은 실사용증거(Real World Evidence, RWE)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임상연구를 활성화하는 것이 목표다.

씨엔알리서치 윤문태 대표는 "자체 개발한 국제임상데이터표준컨소시엄(CDISC)의 기준을 따른 플랫폼 '아이엠트라이얼(imtrial)'을 활용해 실사용데이터(RWD)/실사용증거(RWE)를 활용한 연구를 중점적으로 수행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메디플렉서스는 의료데이터 기반의 실사용증거(RWE) 연구 선도 기업으로 환자중심의 치료제 개발을 위한 혁신적인 공동 의학연구 생태계를 조성해 나가기 위해 2020년 설립됐으며, 의료데이터 고난도 분석 솔루션 '올리(AllRe)'를 개발했다.

메디플렉서스 김동규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올리 솔루션을 이용하는 임상연구자들이 병원 의료데이터를 활용해 유용한 연구주제를 쉽고 빠르게 발굴하고 연이어 실용적 임상시험을 기획하는데 양사가 충분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도영 기자 (dypark@medigatenews.com)더 건강한 사회를 위한 기사를 쓰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