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3.09.25 14:10최종 업데이트 23.09.25 14:10

제보

동아쏘시오, 전기차 충전소 인프라 구축…내연기관 차량 전기차 차량 전환 가속화 진행

LS이링크와 'EV충전 인프라 구축 MOU 체결

사진 = 왼쪽부터 정재훈 동아쏘시오홀딩스 대표이사, 김대근 LS이링크 대표이사. 

동아쏘시오홀딩스는 LS용산타워에서 전기차 충전 솔루션 회사인 LS이링크와 EV충전 인프라 구축 업무 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정재훈 동아쏘시오홀딩스 대표이사와 김대근 LS 이링크 대표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전기차 이용의 걸림돌인 충전 인프라 부족문제를 해결함으로 내연기관 차량의 전기차 전환 촉진을 진행할 예정이다.

향후 동아쏘시오홀딩스는 그룹사 보유 부동산 중 전기차 충전인프라 구축에 적합한 지역을 적극 검토 후 민간 개방형 충전기 설치를 확대해 지역사회에 공헌할 계획이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지난 2021년부터 탄소중립의 일환으로 그룹사 업무용 차량을 친환경 차량으로 전면 교체하고 있다. 

동아쏘시오홀딩스를 비롯해 동아에스티, 동아제약 등 동아쏘시오그룹의 모든 그룹사가 동참해 업무용 차량을 연도별 교체 주기에 따라 친환경 차량으로 전환하고 있으며 향후 5년간 전그룹사의 업무용 차량 90% 이상을 순수 전기차로 전환할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정재훈 동아쏘시오홀딩스 대표이사는 "환경 이슈에 대응하기 위해 환경경영팀을 신설했으며, 올해부터 그룹사의 대여 차량을 전기차로 전환해 탄소 중립을 실천하는 일에 동참하고 있다"면서 "이번 MOU를 통해 인천 송도에 위치한 에스티젠바이오 부지 내 EV 충전기 설치를 시작으로 전국에 있는 그룹사와 영업점에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서민지 기자 (mjseo@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