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1.10.28 13:31최종 업데이트 21.10.28 13:31

제보

휴온스바이오파마, 휴톡스 유럽 수출 계약·도미니카 허가

"연내 러시아 허가, 대만 IND 신청 예정…해외시장 공략 확대 추진"


휴온스바이오파마는 최근 휴톡스(HUTOX, 국내명 리즈톡스)가 도미니카공화국에서 품목 허가를 취득했다고 28일 밝혔다.

도미니카공화국 에스테틱 시장 유통 1위 기업인 파길(FAGIL)을 통해 현지 시장에 진출한다. 파길은 현지 유통뿐 아니라 영업, 마케팅 전반을 책임진다.

휴온스바이오파마는 중남미 지역의 성장성과 잠재력을 고려해 브라질, 페루 등 주요 국가 수출 계약과 임상을 진행하는 동시에 볼리비아, 도미니카공화국 등 주변국들의 허가 절차를 진행했다. 지난해 10월에는 볼리비아 허가를 획득해 현지 시장을 활발히 공략하고 있다.

또한 휴온스바이오파마는 지난 25일 독일 헤마토팜과 유럽 29개국 진출에 대한 972억원 규모의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

이 밖에도 중동 등 신흥 틈새 시장 공략을 위해 카자흐스탄에 정식 허가를 획득, 해당 국가를 거점 삼아 주변국으로의 시장 확장을 전개하고 있다. 아제르바이잔에서도 정식 허가를 받았다.

휴온스바이오파마 김영목 대표는 "미국, 중국, 유럽 등 빅3 시장 외에도 아르메니아, 우즈베키스탄, 조지아, 러시아 등에서 휴톡스 임상과 허가 절차를 진행 중"이라며 "올해 안에 러시아 허가 획득과 대만 임상시험계획(IND) 신청 등의 성과가 있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서민지 기자 (mjseo@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