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2.10.26 13:36최종 업데이트 22.10.26 13:36

제보

안국약품, PPI계열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에소펠정' 출시

레토프라, 유스메졸, 라베톤, 에스오에스 이어 라인업 확대로 다양한 치료 옵션 제공

안국약품 에소펠정

안국약품은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에소펠정'을 20mg과 40mg 두 가지 용량으로 출시했다고 밝혔다.

에소펠정은 에스오메프라졸 성분으로 위식도역류질환,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H.pylory) 박멸을 위한 항생제 병용요법, 비스테로이드(NSAIDs) 투여와 관련된 상부위장관 증상 치료의 단기요법 등 폭넓은 적응증을 보유하고 있는 양성자펌프억제제(Proton Pump Inhibitor, PPI)다.

에소펠정의 주성분인 에스오메프라졸은 국내 양성자펌프억제제(PPI) 시장에서 지난 2000년에 허가 승인을 받은 후, 20년 넘게 위식도역류질환 환자들에게 꾸준히 처방되고 있는 성분이다.

안국약품 관계자는 "기존 에스-판토프라졸 성분 '레토프라 정', 식사와 관계없이 복용 가능한 '유스메졸 디알 서방캡슐', 하루 두번(bid) 처방이 가능한 라베프라졸 성분의 '라베톤 정', 빠른 발현(Onset)이 특징인 '에스오에스 정'에 이어 에스오메프라졸 단일 성분인 '에소펠정'을 추가했다"며 "다양한 양성자펌프억제제(PPI) 라인업을 구축해 위식도역류질환 치료 시 의료진에게 폭넓은 치료 옵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서민지 기자 (mjseo@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