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3.01.16 13:18최종 업데이트 23.01.16 13:18

제보

인바디, ‘인바디 활용한 기능의학검사’ 웨비나 개최

인바디 검사 결과 체성분 항목 해석 통해 질환 원인 파악 및 기능의학검사 결과로의 연결 방법 공유


[메디게이트뉴스 박민식 기자] 헬스케어 기업 인바디가 17일 ‘인바디 검사 후 기능의학검사로 연결시키는 방법’이라는 주제로 웨비나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인바디 검사로 나타나는 각 체성분 항목 해석을 통해 예측 및 파악할 수 있는 환자의 영양, 질환 상태, 치료 방법 등을 공유하고, 기능의학검사 결과 분석 시 인바디 결과와 종합해 환자의 상태를 파악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시한다. 인바디 측은 의료진들이 기능의학검사를 통해 질병의 근본적인 원인을 밝혀 내는 데 인바디를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이번 웨비나를 준비했다.

가정의학과 전문의 배지선 이을디에이징클리닉 원장이 웨비나 연사로 나서, 직접 인바디를 활용해 환자들을 진료하며 접한 다양한 사례와 활용 방안 등을 소개한다. 배지선 원장은 한국영양의학회 총무이사, 대한비만미용학회 학술이사, 대한기능의학회 기능의학인증의 등의 이력을 보유한 기능의학 전문가다. 

웨비나는 ▲기능의학검사에 활용되는 인바디 항목과 해석 ▲인바디검사 후 기능의학검사 연결하기 ▲케이스 소개 순으로 진행된다. 인바디 항목과 해석 챕터에서는 실제 인바디 결과지를 토대로, 골격근량, 체지방량, 세포외수분비, 전신위상각, 내장지방단면적, 무기질, 기초대사량 등 인바디 검사 결과 확인 가능한 항목 결과를 통해 어떤 질환을 예측할 수 있는지, 어떤 영양이 부족한지, 어떤 기관을 재검사해야 하는 지 전체적인 가이드라인을 소개한다. 

박민식 기자 (mspark@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